캐나다 이민 용어집은 캐나다 비자 또는 이민을 신청하려는 사람들을 위한 캐나다 이민성(IRCC)의 모든 커뮤니케이션 및 온라인 자료에서 사용하는 모든 단어와 구문의 의미 사전을 제공합니다.

학업 프로그램: 학사 학위, 졸업장 또는 전문 자격증을 수여하는 고등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종종 대학, 대학, 신학교 및 기술 연구소에서 제공됩니다.

동반가족
관련 용어: 동반 피부양자
배우자, 사실혼 배우자, 피부양자녀 또는 피부양자녀(손자녀)의 부양자녀로, 주 신청자와 함께 캐나다로 이민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신청서에는 동반 가족이 포함됩니다.

주소: 주소는 현재 사람이 살고 있는 장소입니다. 도로 번호, 도로 이름, 아파트 번호, 시, 타운, 도/주 및 국가와 같은 항목으로 식별할 수 있습니다. 예: 캐나다에서 공부하는 멕시코 학생은 캐나다에서 거주하는 주소를 입력해야 합니다.

캐나다에 대한 적절한 지식: 시민권 시험은 캐나다에 대한 지식을 평가합니다. 필기 시험과 인터뷰 중 다음과 같은 질문을 받게 됩니다. 투표권 및 선출직 공직에 출마할 권리 선거 절차 시민의 권리와 책임 캐나다 사회 문화 역사 및 상징 캐나다 정치 역사(정치 제도 포함) 및 기관) 캐나다의 물리적, 정치적 지리

언어에 대한 적절한 지식: 캐나다 시민이 되려면 시민권법에 따라 새로운 시민은 캐나다의 두 가지 공식 언어인 영어 또는 프랑스어에 대한 "적절한 지식"이 있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적절한 지식"은 영어나 불어를 말하는 사람을 이해할 수 있고 그들이 당신을 이해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적절한 지식”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읽어보십시오.) CLB(Canadian Language Benchmarks)/NCLC(Niveaux de Competence linguistique canadien)를 사용하여 귀하가 얼마나 잘 의사소통할 수 있는지 측정합니다.
허용 불가를 참조하십시오.

양자: 한 사람이 다른 가족의 구성원이 되는 과정. 이 프로세스는 아동의 생물학적 부모 또는 보호자와의 법적 관계를 영구적으로 단절하는 진정한 부모-자녀 관계를 생성해야 합니다.

진술서: 문서의 내용이 사실이고 정확하다는 것을 선서한 후 권한 있는 사람의 입회하에 문서에 서명하면 문서가 선서 진술서가 됩니다. 진술서는 문서의 번역이 문서의 원래 언어로 명시된 내용을 정확하게 반영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종종 사용됩니다.

나이: IRCC 통계정보에서 영주권자나 임시거주자의 나이를 언급하는 경우 : 영주권자는 상륙 당시 나이, 임시거주자는 입국 당시 또는 1월 XNUMX일을 기준으로 함.

무효 선언: 결혼이 무효라는 선언. 캐나다에서 무효화 사유에는 한쪽 또는 양쪽 당사자가 법적으로 결혼할 수 있는 위치에 있지 않은 경우가 포함됩니다.

신청자 : IRCC의 사업 분야에 따라 신청서를 제출하는 사람.
애플리케이션 키트 애플리케이션 패키지를 참조하십시오.

휴가 신청 및 사법 심사: IRCC로부터 결정을 받았고 그 결정에 오류가 있다고 생각하는 개인은 일반적으로 캐나다 연방 법원에 신청하여 법원에 결정을 검토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법원에 결정 검토를 신청하는 것을 휴가 및 사법 심사 신청이라고 합니다. 검토는 법원이 결정을 읽고 오류가 있는지 여부를 결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법원이 IRCC가 오류를 범했다고 결정하면 일반적으로 IRCC가 새로운 결정을 내려야 함을 의미합니다.
이 절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사법 심사를 위해 캐나다 연방 법원에 신청을 참조하십시오.

애플리케이션 패키지: 비자, 영주권 및 시민권 신청서를 작성하는 데 필요한 모든 양식, 지원 문서 및 정보가 포함된 패키지. 때로는 "응용 프로그램 키트"라고도 합니다.

원칙적으로 승인됨 / 원칙적으로 승인됨(AIP): 귀하의 신청서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원칙적으로 승인됩니다(AIP)": IRCC로부터 귀하가 영주권 자격 요건을 충족한다는 서신을 받았지만 여전히 귀하를 위해 의료, 보안 및 배경 조사를 통과해야 하고, 필요한 경우, 당신의 가족.

준비된 고용: 주선 고용은 캐나다 고용주로부터 NOC 0, A 또는 B 직업에서 XNUMX년 이상 연속적으로 직업 제의를 받는 경우입니다. 어떤 경우에는 이 구인 제안이 캐나다 고용 및 사회 개발/서비스 캐나다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참조: 유효한 구인

애플리케이션 지원 센터(ASC): ASC는 미국에 있는 캐나다 임시 거주 비자 신청자를 위해 생체 인식 수집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ASC는 이민자 또는 임시 거주자 신청을 수락하지 않으며 정보 또는 신청 처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가장 가까운 ASC를 찾으십시오.

평가: 학업 또는 직업 프로그램에 입학하는 데 필요한 학습, 자격 증명 및 기타 형태의 자격을 식별하고 측정합니다(평가에는 시험, 시험 또는 기타 규정된 활동이 포함될 수 있음). 지식, 기술 및 적성을 측정하는 프로세스입니다.

평가 도구: 시민권 심사관이 시민권 언어 요건을 충족하는지 판단하기 위해 개인의 영어 또는 불어 능력을 평가하는 데 사용하는 지침을 말합니다.

보호 시설: 인종, 종교, 국적, 정치적 견해 또는 특정 사회 집단의 구성원 자격에 근거한 박해에 대한 충분한 근거가 있는 두려움이 있는 사람과 고문이나 잔인하고 비정상적인 대우 또는 처벌의 위험에 처한 사람에게 제공되는 보호입니다.

위임 대표
관련 용어: 대리인, 지정 대리인, 공인 시민권 또는 이민 컨설턴트. 승인된 대리인에는 보상 및 비보상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서비스에 대해 어떤 형태의 보상을 받는 개인(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보상을 받는 권한을 부여받은 대리인은 공인 규제 기관에서 양호한 상태의 회원이어야 합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개인: 이러한 개인의 예로는 친구, 가족, 자원 봉사자 또는 자선 단체 또는 비정부 조직(NGOS)의 직원이 있습니다. 시민권 및 이민 컨설턴트, 대표를 참조하십시오.

배경 조사: 캐나다에 입국할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비자 신청자의 범죄 및/또는 보안 배경을 확인하는 절차입니다. 경찰 증명서를 참조하십시오.

생체 인식 지침서: 생체 인식 정보를 제공해야 하는 경우 IRCC는 지원 시 우편 또는 계정을 통해 생체 인식 지침서를 보내드립니다. 생체 인식을 제공하기 위해 직접 방문할 때 비자 신청 센터(VAC) 또는 신청 지원 센터(ASC)에 이 서신의 종이 사본을 지참해야 합니다. 편지에는 생체 인식을 제공하기 전에 VAC 또는 ASC에서 스캔해야 하는 바코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국경 서비스 담당자: 캐나다에 입국하고 체류할 수 있는 사람을 결정할 법적 권한이 있는 연방 정부 기관인 CBSA(Canada Border Services Agency)의 담당자. 이 경찰관은 수색, 체포, 문서 또는 물품 압수 권한을 포함하여 경찰관과 동일한 권한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브리징 프로그램: 훈련을 받은 근로자가 자신이 갖고 있는 지식과 경험과 선호하는 직업이나 분야에서 일하기 위해 필요한 것 사이의 격차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영국 과목 상태
관련 용어: 영국식 주제
1947년 이전에는 캐나다에서 태어나거나 귀화한 사람들은 영국인의 지위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영국 주제 상태는 1947년 캐나다 시민권법에 따라 캐나다 시민권을 결정하는 데 관련이 있습니다. 귀화를 참조하십시오.

사업 : 이윤 추구에 종사하는 민간 부문 기업.

비즈니스 클래스
관련 용어: 사업 이민자
투자자, 기업가 및 자영업자를 포함하는 범주입니다. 캐나다에서 경제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능력에 따라 이 범주의 영주권자가 될 수 있습니다. 신청자의 배우자 또는 사실혼 배우자 및 신청자의 피부양자녀도 이 범주에 포함됩니다.

비즈니스 경험: 비즈니스 경험은 다음을 설명하기 위해 기업가로 이민을 신청할 때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경험은 다음과 관련되어야 합니다. 적격 기업의 지분 관리 및 통제 또는 투자자로 이민을 신청할 때 다음을 설명하기 위해: 신청일 이전 XNUMX년부터 다음 기간까지 최소 XNUMX년의 경험 기간 신청에 대한 결정이 내려지는 날.
경험은 다음과 관련되어야 합니다. 또는 사업체에서 연간 최소 5개의 정규직에 상응하는 업무를 관리한 경험; 또는 자격을 갖춘 사업체에서 5년 동안 자기 자본의 일정 비율을 관리 및 통제하고 사업체에서 XNUMX개 이상의 정규직 직무를 관리한 경험 XNUMX년의 조합.

비즈니스 방문자
관련 용어: 출장자
다음과 같은 사람: 국제 비즈니스 또는 무역 활동에 참여하기 위해 캐나다에 와서 캐나다 노동 시장에 진입할 의사가 없으며 캐나다 외부 또는 외국 정부에서 근무하고 급여를 받는 사람.

캐나다 비즈니스: 캐나다 또는 주법에 따라 설립되었으며 캐나다에서 계속 운영되거나 수익을 창출할 수 있고 영리를 위해 운영되고 캐나다 시민이 의결권 또는 소유 지분의 과반수를 보유하고 있는 캐나다에서 운영 중인 조직, 영주권자 또는 캐나다 기업, 또는 캐나다 또는 지방의 법률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캐나다 시민권자: 시민권법에 따라 시민으로 기술된 사람. 이것은 다음과 같은 사람을 의미합니다. 출생 시 캐나다인(캐나다에서 태어났거나 캐나다 밖에서 출생한 캐나다 시민에게 캐나다에서 출생했거나 시민권을 부여한 사람) 또는 시민권 부여를 신청하고 캐나다 시민권을 받은 사람(귀화) .

캐나다 체험 수업: 캐나다에서 일하는 외국인 근로자 또는 최근 졸업한 유학생이 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는 이민 카테고리입니다.

캐나다 언어 벤치마크(CLB): 캐나다에서 살면서 일하거나 시민권을 신청할 계획인 성인 이민자 및 예비 이민자의 영어 능력을 설명, 측정 및 인식하는 데 사용되는 캐나다 표준입니다. Niveaux de Competence linguistique canadiens(NCLC)는 프랑스어 능력을 평가하는 데 사용됩니다.

케이스 처리 센터(CPC): 시민권 및 이민 신청을 처리하는 캐나다 사무소. 그들은 대중에게 공개되지 않습니다. CPC는 다음과 같습니다. 시드니, 노바 스코샤; 미시소거, 온타리오; 베그레빌, 앨버타; 그리고 오타와, 온타리오.

CEGEP: 퀘벡에서 중등 학교와 대학교 사이에 진행되는 예비 대학 수업(XNUMX년) 또는 학생들이 취업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준비시키는 기술 직업 프로그램(XNUMX년)을 제공하는 교육 기관입니다.

중앙 접수처: 노바스코샤 주 시드니에 있는 사무실로 연방 숙련 노동자 및 이민자 투자자를 포함한 여러 영구 이민 프로그램의 신청서를 처리합니다. 그들의 직원은 종종 귀하의 신청서가 완전한지 확인한 다음 귀하의 모국을 담당하는 비자 사무소로 보낼 것입니다.

퀘벡 인증(CAQ)
관련 용어: 입학 허가서
퀘벡의 Ministère de l'Immigration, de la Diversité et de l'Inclusion(MIDI) 문서: 임시 근로자는 일하기 위해 퀘벡에 오기 전에 MIDI와 함께 CAQ를 신청해야 하며, 또는 외국인 학생은 다음을 통해 CAQ를 신청해야 합니다. 퀘벡으로 유학 오기 전 MIDI.

캐나다 시민권 증명서
관련 용어: 시민권 증명서, 시민권 증명서, 시민권 카드
캐나다 시민권 증명서는 개인이 캐나다 시민임을 증명하는 문서입니다. 시민권 증명서는 8½ x 11 용지 크기의 증명서로, 증명서 번호, 고유 클라이언트 식별자, 이름, 생년월일, 성별, 캐나다 시민권 유효 날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1년 2012월 XNUMX일 이전에 IRCC는 시민권 증명으로 플라스틱 지갑 크기의 시민권 카드를 발급했습니다. 이 카드에는 기념 증서가 함께 제공되었습니다. 기념 증명서는 시민권 증명서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추천서
관련 용어: 지명 증명서
주정부 지명 프로그램에 따라 외국인을 영주권자로 추천하는 주 또는 준주에서 발행한 증명서.

포기 증명서
관련 용어: 포기 증명서
캐나다 시민권을 자발적으로 포기했기 때문에 더 이상 캐나다 시민이 아님을 확인하는 캐나다 정부에서 발행한 문서.

인증: 개인의 기술, 지식 및 능력을 인정하는 공식 문서.

공인 영어 또는 프랑스어 번역: 캐나다에서 공인된 공인 번역가 또는 귀하 또는 귀하의 부모, 보호자, 형제자매, 배우자, 사실혼 배우자, 부부 파트너, 조부모, 자녀, 숙모, 삼촌이 아닌 번역가가 영어 또는 프랑스어로 번역한 문서 , 조카, 조카, 사촌.
번역가가 캐나다에서 인증을 받지 않은 경우 번역을 완료한 사람의 진술서와 원본 문서의 인증 사본을 제공해야 합니다.

인증된 사본: 원본 문서의 사본. 승인된 사람이 읽을 수 있어야 하며 원본의 실제 사본으로 인증되어야 합니다. 그 사람은 사본에 있는 문서와 표시를 비교합니다. 이름 및 서명 직위 또는 직위 원본 문서의 이름 문서를 인증한 날짜 "본인은 이것이 원본 문서의 진정한 사본임을 확인합니다."라는 문구. 캐나다에서 원본 문서의 사본을 인증할 수 있는 권한 있는 사람의 예로는 공증인 선서 위원 또는 진술서 작성 위원이 있습니다. 귀하의 문서를 인증할 수 있는 사람이 누구인지 확인하려면 지방 또는 지역 당국에 문의하십시오. 캐나다 이외의 국가에는 문서를 인증하는 기관이 다릅니다. 공증인이 귀하의 문서를 인증할 수 있지만 확실하게 하려면 현지 당국에 확인해야 합니다. 귀하와 귀하의 가족은 귀하의 문서 사본을 인증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가족구성원은 귀하의 부모, 보호자, 형제자매, 배우자, 사실혼 배우자, 조부모, 자녀, 숙모, 삼촌, 조카, 조카, 사촌을 의미합니다.

공인 번역사: 캐나다의 번역가 및 통역사로 구성된 주 또는 준주 조직의 양호한 회원.

시민: 한 국가의 시민이 된다는 것은 사람이 그 국가에서 태어났거나(대부분의 경우) 그 국가에서 시민권을 부여받았음을 의미합니다.

시민권 : 국가가 인정하는 국적과 그에 따른 의무, 권리, 책임 및 특권.

시민권 및 이민 컨설턴트
관련 용어: 시민권 및 이민국 대리인, 지정 대리인.
캐나다로 이민을 가거나 캐나다 시민권을 취득하고자 하는 사람에게 수수료 또는 기타 대가로 지원, 조언 또는 도움을 제공하는 사람. 캐나다 시민권 및 이민법은 대리인과 서비스 조건을 정의합니다. 이 사람은 캐나다 정부에서 일하지 않습니다. 공인 대리점을 참조하십시오.

시민권 수여식
관련 용어: 예식 서기, 사회자
캐나다 시민이 되기 위한 마지막 단계. 시민권 수여식에서 만 14세 이상 시민권자는 시민권 선서를 해야 합니다. 선서 후 새로운 시민은 시민권 증명서를 받습니다.
시민권 선서, 시민권 판사를 참조하십시오.

시민권 위원회: 캐나다 전역에서 일하는 모든 시민권 판사로 구성된 행정 기관.

시민권 청문회: 신청자가 시민권 부여 요건을 충족하는지 평가하기 위한 시민권 심사관과의 인터뷰.

시민권 판사: 일부 성인 시민권 신청에 대한 거주 요건에 대한 법적 결정을 내리고 캐나다 시민권 선서를 집행하며 시민권 행사를 주재하는 독립적인 준사법 의사 결정자입니다. 시민권 선서, 시민권 행사를 참조하십시오.

시민권 담당관
관련 용어: 의식의 서기
시민권법에 따라 장관으로부터 다음과 같이 시민권 규정에 규정된 시민권 담당관의 임무를 수행하도록 승인된 사람: 캐나다 시민권 요건을 충족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신청서 검토 및 필요한 경우 신청자와 인터뷰 및 청문회 실시 , 인터뷰, 시험, 청문회 및 시민권 행사 계획, 신청자에게 시민권 부여, 거절 사유를 포함한 거절 결정서 제공.

시민권 시험: 시민권 신청자는 시민권 시험을 통해 캐나다에 대한 지식을 증명해야 합니다. 만 18세 이상 만 54세 이하(지원일 기준)의 지원자는 반드시 시험을 치러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필기 시험이지만 때로는 시민권 담당관과 함께 구두로 치르기도 합니다. 이 시험은 신청자의 다음 지식을 평가합니다. 캐나다, 시민권의 책임과 특권.

고객 식별 번호: 고유 클라이언트 식별 번호(UCI)라고도 하는 클라이언트 식별 번호(클라이언트 ID)는 캐나다 이민국 사무소, 케이스 처리 센터 또는 캐나다 이외의 캐나다 비자 사무소에서 발행한 모든 공식 문서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클라이언트 ID는 4개의 숫자, 하이픈(-) 및 0000개의 추가 숫자(예: 0000-XNUMX)로 구성됩니다. 이전에 캐나다 이민, 난민 및 시민권을 처리한 적이 없는 사람은 고객 식별 번호가 없습니다.

칼리지
관련 용어: Community College 퀘벡의 CEGEP
고등학교 이후에 오는 고등 교육의 단계. 대학은 학업 또는 기술 과목에서 XNUMX년에서 XNUMX년 간의 디플로마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서약서: 지정민간사업자가 신청인에게 발급하는 약정서로서 동의를 확인하는 것.

사실혼 동거인
관련 용어: 사실혼 배우자
XNUMX년 이상 부부관계로 다른 사람과 동거한 자. 이 용어는 이성 및 동성 관계를 나타냅니다. 사실혼 파트너의 법적 정의를 참조하십시오.

커뮤니티 스폰서: 난민을 후원하지만 IRCC와 정식 협약을 체결하지 않은 단체. 커뮤니티 후원자는 일반적으로 후원 계약 보유자(SAH)보다 적은 수의 난민을 후원합니다.

능력: 공식, 비공식 또는 비공식 학습을 통해 얻은 측정 가능한 기술 또는 기술, 지식 수준 및 행동 관행.

종합 순위 시스템: (CRS) 후보자의 Express Entry 프로필을 평가하고 채점하여 풀의 다른 후보자와 순위를 매기는 데 사용되는 포인트 기반 시스템입니다. CRS는 기술, 업무 경험, 언어 능력, 교육 및 기타 요소를 포함하여 후보자가 제출한 프로필 정보를 평가합니다. 참조: Express Entry 프로필 영주권 번호 확인(IMM 5292 또는 5509) 이 번호는 캐나다 이민성 사무소 또는 비자 사무소에서 발급한 영주권 확인서의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습니다. 신청서를 제출했습니다. 영주권 확인 번호는 "T"로 시작하고 그 뒤에 100000000개의 숫자가 붙습니다(예: TXNUMX).

부부 파트너: 캐나다 밖에 있는 사람으로서 스폰서와 XNUMX년 이상 구속력 있는 관계를 유지했지만 파트너와 함께 살 수 없었습니다. 이 용어는 이성 및 동성 관계를 모두 나타냅니다.

구성 그룹
관련 용어: 후원 계약 보유자(SAH)
SAH의 후원 계약에 따라 난민을 후원하기 위해 후원 계약 보유자(SAH)가 서면으로 승인한 그룹. 구성 그룹의 예로는 SAH인 국가 교회 또는 조직의 지역 회중이나 지부가 있습니다.

영사관
관련 용어: 미션
해외에 있는 캐나다 시민을 돕는 캐나다 정부 사무소. 그들은 총영사가 이끌고 있습니다. 그들은 수도에 있지 않습니다. 일부 영사관에서는 이민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예: 뉴욕시 캐나다 총영사관; 홍콩 주재 캐나다 총영사관.
비자 사무소, 고등 판무관, 대사관 참조.

연락처 정보: 성명, 우편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팩스번호(있는 경우) 연락처 정보의 법적 정의를 참조하십시오.

협약 난민: 인종, 종교, 국적, 특정 사회 집단의 구성원 자격 또는 정치적 견해를 이유로 박해를 받을 수 있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두려움 때문에 정상적으로 거주하는 고국 또는 국가 밖에 있고 그 국가로 돌아가기를 두려워하는 사람.

신념: 유죄 판결은 법원이나 재판소에서 범죄로 유죄 판결을 받았을 때 발생합니다.

협동/인턴: 취업 허가 캐나다 기관에서 협동 또는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 하는 외국인 학생은 취업 허가와 함께 유학 허가를 신청해야 합니다. Co-op/인턴십 워크퍼밋 프로그램을 받으려면 다음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 유효한 유학 허가증이 있거나 유학 허가증과 함께 취업 허가증을 신청해야 합니다.
• 귀하가 의도한 고용은 캐나다 유학 프로그램의 필수적이고 필수적인 부분이어야 합니다.
• 귀하의 고용은 교육 기관의 책임 있는 교육 관계자의 서신을 통해 학업 프로그램의 일부로 인증되어야 합니다.
• 협동 또는 인턴십 고용은 전체 학습 프로그램의 50%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공동 후원자: 민간 후원자와 협력하여 민간 후원 난민에 대한 정착 지원 및 지원을 공유하는 개인 또는 조직입니다. 공동 후원자는 캐나다에 거주하는 후원받는 난민의 가족이 될 수 있습니다.

시민권 국가: 사람이 시민인 국가. 한 사람이 여러 국가의 시민일 수 있습니다.

국적 국가: 귀하의 국적 국가는 귀하의 시민권 국가입니다. 시민권 국가를 참조하십시오.

거주 국가 : 개인이 살고 있는 국가입니다. 개인의 거주 국가는 해당 국가 또는 시민권 국가와 다를 수 있습니다.

랑그 푸어 레 이민자 au Canada(CLIC): 캐나다에 새로 온 성인을 위한 무료 프랑스어 교육 프로그램. 그들은 연방 정부에서 자금을 지원하고 교육 위원회, 대학 및 신규 이민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 조직에서 제공합니다.

자격 평가 서비스: 외국 자격 증명의 이식성을 평가할 책임이 있는 규제 기관 또는 고등 교육 기관과 같이 주에서 위임한 조직입니다. 캐나다에서는 주정부 및 준주 정부가 자격 증명을 평가하고 인정할 책임이 있습니다.

형사 입국 불가: 이민 및 난민 보호법(Immigration and Refugee Protection Act)에 따라 기록 정지(이전에는 사면이라고 함)를 받지 않았거나 갱생되지 않은 범죄를 저질렀거나 유죄 판결을 받았기 때문에 캐나다에 입국하거나 체류할 수 없는 경우. 범죄가 저질러졌거나 캐나다 안팎에서 유죄 판결을 받았을 수 있습니다. 간주된 재활, 형사 재활, 기록 정지를 참조하십시오.

형사재활
관련 용어: 형사 입국 불허 극복
이 용어는 캐나다 밖에서 범죄를 저질렀거나 유죄 판결을 받은 사람이 캐나다에 입국하거나 체류할 수 있도록 하는 신청 절차를 말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이민 및 난민 보호법에 따른 "재활"은 해당 개인이 특정 범죄로 인해 더 이상 캐나다에 입국할 수 없는 것으로 간주되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범죄가 행하여진 지 XNUMX년 이상이 경과하고 모든 형사 형이 종료된 사람은 회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재활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신청자가 안정적인 삶을 영위하고 더 많은 범죄를 저지를 가능성이 없음을 입증해야 합니다.
형사 입국 불허, 간주된 재활, 기록 정지, 재활을 참조하십시오.

왕관의 종: 캐나다 군대, 연방 공공 행정 또는 주 또는 테리토리의 공공 서비스에 고용된 사람. 현지 고용인으로서의 고용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결정문: 귀하의 케이스에 대한 결정과 다음에 취해야 할 조치를 알려주는 IRCC에서 보내는 공식 서한.

간주된 재활: 캐나다 이외의 지역에서 범죄로 유죄 판결을 받은 사람은 심각한 범죄의 경우를 제외하고 5년 또는 10년이 경과한 후 허용되거나 갱생된 것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간주 회생을 위해 고려되는 신청서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누군가가 간주 회생 자격이 되는지 여부는 개인의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형사 입국 불가, 형사 재활, 기록 정지, 재활을 참조하십시오.

출발 순서: CBSA(Canada Border Service Agency) 직원 또는 IRB(이민 및 난민 위원회)가 이민 및 난민 문제를 결정하는 독립적인 행정 재판소에서 발행한 추방 명령입니다. 캐나다 이민법을 위반한 사람들에게 출국 명령이 내려집니다. 출국 명령서에 기재된 사람은 30일 이내에 캐나다를 떠나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출국 명령이 추방 명령이 됩니다.
CBSA 웹사이트에서 제거를 참조하십시오.

매달린: 영주권자나 주신청자의 배우자, 사실혼 배우자 또는 피부양자녀.

부양 자녀: 최대 연령 미만이고 결혼하지 않았거나 사실혼 관계에 있지 않은 아동. 일반적으로 부양가족이 되려면 자녀가 22세 미만이어야 하며 배우자나 사실혼 파트너가 없어야 합니다.
참고: 자녀의 나이는 일반적으로 완전한 신청서를 받을 때 "고정"됩니다. 온라인 도구를 사용하여 자녀가 피부양자 자격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예외: 연령 제한에 도달한 자녀가 연령 제한에 도달하기 이전부터 재정 지원을 부모에게 의존해 왔으며 정신적 또는 신체적 문제로 인해 재정적으로 스스로를 부양할 수 없는 경우 "초과" 부양 가족 자격이 될 수 있습니다. 상태
이전 연령 제한: 최근 몇 년 동안 연령 제한이 변경되었습니다. 귀하의 신청서가 한동안 처리 중이었다면 부양 자녀에 대한 더 오래된 정의 중 하나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완전한 신청서를 받을 때 규정을 사용합니다. 피부양자녀의 이전 연령 제한: 1년 2014월 23일부터 2017년 19월 31일까지: 2014세 미만 22년 XNUMX월 XNUMX일 이전: XNUMX세 미만
참고: 31년 2014월 XNUMX일 또는 그 이전에 제출된 신청서에 대해서는 초과 연령 피부양자에 대한 규칙이 다릅니다.
부양 유형 부양 자녀에는 여러 유형이 있습니다. 이민 신청서에서 부양 자녀가 어떤 유형인지 선택해야 합니다.
유형 A: 피부양자가 22세 미만이고 미혼입니다(결혼하지 않았으며 사실혼 관계가 아님).
유형 B: 이 부양 가족 유형은 자녀의 연령이 1년 2014월 XNUMX일 이전에 고정된 경우에만 적용됩니다.
피부양자는 관련 정부 당국이 인가한 고등 교육 기관에 풀타임 학생으로 계속 등록하고 출석했으며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부모의 재정 지원에 크게 의존해 왔습니다. 22세 이전부터, 또는 결혼 또는 사실혼 관계를 맺은 이후(22세 이전에 발생한 경우)
유형 C: 피부양자가 22세 이상이고 22세 이전부터 부모의 재정적 지원에 크게 의존하고 있으며 건강 상태로 인해 스스로를 부양할 수 없습니다.
1년 2014월 23일부터 2017년 XNUMX월 XNUMX일 사이에 제출된 신청서에 사용된 부양 유형
유형 1: 피부양자가 19세 미만이고 독신입니다(결혼하지 않았으며 사실혼 관계에 있지 않음).
유형 2: 피부양자가 19세 이상이고 신체적 또는 정신적 상태로 인해 19세 이전부터 부모에게 재정적으로 의존하고 있습니다.

추방 명령: CBSA 담당자 또는 IRB가 발행한 추방 명령. 심각한 범죄나 캐나다 이민법 위반으로 인해 캐나다를 떠나야 합니다. 캐나다에서 추방된 사람은 시민권 및 이민부 장관의 서면 허가 없이는 돌아올 수 없습니다.
CBSA 웹사이트에서 제거를 참조하십시오.

지정 엔젤 투자자 그룹: 창업비자 참여를 위해 장관이 지정한 민간단체입니다. 엔젤 투자자 그룹은 일반적으로 자본과 교환하여 신생 기업에 자신의 자본을 투자하는 회원으로 구성됩니다. 엔젤 투자자 그룹은 다음과 같은 다양한 방법으로 회원을 돕습니다. 투자 기회 식별 자본 풀링 엔젤 투자자를 위한 투자 프로세스 표준화

지정 비즈니스 인큐베이터: 창업비자 참여를 위해 장관이 지정한 민간단체입니다. 비즈니스 인큐베이터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신생 기업의 성장을 돕습니다. 물리적 공간 및 시설 자본 비즈니스 멘토링 네트워킹 연결

지정 학습 기관: 학생이 학업 허가를 받기 전에 입학 허가를 받아야 하는 캐나다의 학교(1년 2014월 XNUMX일 기준). 고등 교육 기관의 지정 학습 기관 목록(DLI)을 참조하십시오. 캐나다의 모든 초등학교와 중학교는 자동으로 지정됩니다. 그들은 목록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초등 및 중등 학교 지원자는 지원서에 DLI 번호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중학교 참조.

지정된 타사 언어 테스트: 이것은 귀하의 언어 능력이 듣기, 말하기, 읽기 및/또는 쓰기의 네 가지 범주 각각에서 우리의 표준을 충족하는지 보여주는 테스트입니다. 테스트를 제공하기 위해 "지정된" 기관이 있습니다. 이것은 그들이 IRCC에 의해 승인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이 테스트는 지원 언어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제공됩니다.

지정벤처캐피탈펀드: 창업비자 참여를 위해 장관이 지정한 민간단체입니다. 벤처캐피탈 펀드는 자본을 조달하고 관리하여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에 지분 투자를 합니다. 벤처 캐피탈 펀드는 투자를 통해 신생 기업을 지원하고 다음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운영 경험 기술 지식 네트워크 멘토링

시민권에 대한 직접적인 경로: 캐나다 부모에 의해 해외에서 태어나고 입양된 자녀가 먼저 캐나다로 이민하지 않고도 시민권을 부여받는 절차.

캐나다 발견: 시민권의 권리와 책임은 시민권 지식 시험을 위한 유일한 공식 학습 가이드입니다. 신청자는 시민권 시험을 준비하기 위해 이 안내서를 공부해야 합니다. 신청자가 시민권 시험을 준비하기 위해 다른 자료를 사용하는 경우 자신의 위험을 감수해야 합니다.

이혼: 법원이 이혼을 허가하고 결혼 생활이 종료되었음을 의미합니다. 두 사람은 더 이상 결혼하지 않습니다.

이중국적 또는 복수 국적: 동시에 둘 이상의 국가의 합법 시민인 경우. 이중국적 또는 복수 시민권은 캐나다 시민권법에 따라 허용됩니다. 일부 다른 국가에서는 허용하지 않습니다.

이코노미 클래스
관련 용어: 경제 이민자
캐나다 경제에 기여할 수 있는 기술과 능력에 따라 선택된 이민자 범주. 경제 계층 이민자에는 숙련 노동자, 주정부 및 준주 지명자, 사업 이민자, 퀘벡 숙련 노동자 및 캐나다 경험 계층 구성원, 그리고 그들의 배우자와 피부양자가 포함됩니다.

학력: 인정된 교육 또는 훈련 기관에서 학업 또는 훈련 프로그램을 완료하기 위해 발급된 모든 졸업장, 학위, 무역 또는 견습 자격.

교육 기관
관련 용어: 중등 이후 학교
대학이나 전문대학과 같은 학문적, 기술적 또는 직업적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조직입니다.

전자 여행 허가(eTA): eTA는 항공으로 캐나다로 여행하는 비자 면제 외국인을 위한 새로운 입국 요건입니다. 이를 통해 캐나다는 도착하기 전에 여행자를 선별할 수 있습니다. 승인은 전자적으로 여권에 연결되며 XNUMX년 또는 여권 만료일 중 먼저 도래하는 날짜까지 유효합니다.

초등학교
관련용어 : 초등학교, 초등학교, 공립학교, 중학교
1세에서 6세 사이의 어린이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기관입니다. 교육 년수에는 일반적으로 유치원(최저 수준)과 1~8학년(지역에 중학교가 있는 경우) 또는 XNUMX~XNUMX학년이 포함됩니다.

대상 : 자격이 있다는 것은 참여하거나 선택받을 자격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대사관
관련 용어: MissionA 대사가 이끄는 캐나다 정부 사무소. 그들은 영연방이 아닌 국가의 수도에 있습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영사 및 무역 서비스의 전체 범위를 제공합니다. 영연방 국가에서는 대사관을 고등 판무관이라고 부르며 고등 판무관이 이끕니다. 일부 대사관과 고등 판무관도 이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예: 프랑스 주재 캐나다 대사관, 파리 및 런던 주재 캐나다 고등 판무관.
고등 판무관, 영사관, 비자 사무소 참조

E의료: IRCC에서 의료 검진을 승인한 의사가 IME(Immigration Medical Exam) 결과를 기록하고 IRCC에 보내는 데 사용하는 온라인 도구입니다. 종이 기반 처리보다 정확하고 편리하며 빠릅니다. 응급 서비스 화재, 건강 위기 또는 범죄 활동으로 인해 위험한 상황이 발생하면 즉시 공공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에는 경찰, 소방서 및/또는 구급차 서비스 및/또는 지역 긴급 핫라인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고용주별 취업 허가: 다음을 나타내는 취업 허가증 유형: 근무할 수 있는 고용주의 이름, 근무할 수 있는 기간, 근무할 수 있는 위치(해당되는 경우). 이러한 유형의 취업 허가증을 소지한 사람은 지정된 기간 동안, 그리고 해당되는 경우 허가증에 표시된 장소에서만 고용주를 위해 일할 수 있습니다.

제XNUMX언어로서의 영어(ESL)
관련 용어: 성인을 위한 영어 서비스, 영어 교육 추가 언어 프로그램으로서의 영어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에게 영어를 가르치는 데 사용되는 프로그램입니다. ESL은 일반적으로 영어가 지배적인 언어인 환경에서 진행됩니다. 고급 언어 교육(ELT) 성인 신규 이민자에게 영어 또는 프랑스어로 직업별 고급 언어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ELT는 또한 멘토링, 취업 알선 및 기타 방법을 사용하여 신규 이민자가 일자리를 찾도록 돕습니다.

기업가 : 캐나다에 입국한 이민자: 사업 경험이 있고 합법적으로 취득한 순자산이 C$300,000 이상입니다. 기업가로서 영주권자 신분을 유지하는 조건으로, 그 사람은 또한 다음 사항에 동의합니다: 적격 캐나다 사업에서 자본의 최소 XNUMX/XNUMX을 통제하고, 사업을 적극적으로 관리하고, 캐나다인을 위해 최소 하나의 정규직 일자리를 창출합니다. 시민 또는 영주권자.

과도한 수요: 사람의 기존 의학적 상태가 다음과 같은 건강 또는 사회 서비스를 요구할 수 있는 경우: 평균 캐나다인을 돌보는 비용보다 치료 비용이 더 많이 들거나 캐나다 시민 또는 영주권자에 대한 적시 서비스를 방해합니다.
과도한 수요의 법적 정의를 참조하십시오.

제외 명령: CBSA(Canada Border Service Agency) 직원이나 IRB(이민 및 난민 위원회)에서 발행한 추방 명령. 일반적으로 추방 명령으로 인해 추방된 사람은 서면 허가 없이 XNUMX년 동안 캐나다로 돌아갈 수 없습니다. 허위 진술로 배제 명령을 내린 사람들은 서면 허가 없이 XNUMX년 동안 돌아올 수 없습니다.
CBSA 웹사이트에서 제거 참조

익스프레스 입장: 이러한 이민 프로그램에 대한 신청서를 관리하기 위한 전자 시스템: 연방 기술 노동자 프로그램 연방 기술 무역 프로그램 캐나다 체험 수업 또는 주정부 지명 프로그램의 일부.

진행자 : 촉진자는 IRCC의 승인을 받은 금융 기관입니다. 캐나다 예금 보험 공사(CDIC)의 회원입니다. 이민자 투자자들이 투자를 하고 상환하는 것을 돕습니다.

가족 책자: 가족 구성원에 대한 정보가 포함된 법적 민사 문서. 다른 가족 구성원과의 관계를 증명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많은 유럽 및 아시아 국가에서 사용됩니다.
가족 책자의 다른 이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호적, Livret de famille(프랑스) Livret de família, (포르투갈) Libretto internazionale di famiglia(이탈리아), Koseki(일본), Hukou(중화인민공화국).

패밀리 클래스: 캐나다 시민이나 영주권자가 캐나다에 오기 위해 후원하는 모든 가족 구성원을 포함하는 이민 범주입니다.

가족 구성원들: IRCC 신청과 관련하여 신청자의 가장 가까운 친척. 배우자 또는 사실혼 배우자, 부양 자녀 및 부양 자녀로 정의됩니다.

연방 숙련 노동자: 캐나다 노동 시장에서 사람들이 성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교육, 직장 경험, 영어 및/또는 프랑스어 지식 및 기타 기준에 따라 영주권자로 선택된 이민자. 신청서에는 배우자와 자녀가 포함됩니다. 퀘벡은 퀘벡 숙련 노동자 등급(QSW)에 따라 자체 숙련 노동자를 선택합니다.

경제적 지원: 재정 지원이란 후원자가 음식, 생활비 등을 지불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돈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외국 자격 증명(FCR): 외국 자격 인정은 다른 나라에서 취득한 교육 및 직업 경험이 캐나다 전문가를 위해 확립된 기준과 동일함을 확인하는 과정입니다. 규제된 직업에 대한 자격 인정은 주로 법률에서 규제 기관에 위임된 주정부의 책임입니다.

외국인: 캐나다 시민권자나 영주권자가 아닌 사람. 외국인의 법적 정의를 참조하십시오.

외국인 학생
관련용어: 유학생
일시적으로 캐나다에서 공부할 수 있는 법적 권한이 있는 임시 거주자. 몇 가지 예외를 제외하고, 외국 학생들은 XNUMX개월 이상 지속되는 과정을 수강하는 경우 유학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학생의 법적 정의를 참조하십시오.

외국인 노동자: 합법적으로 캐나다에서 임시로 일할 수 있는 임시 거주자.

프랑코 폰

관련 용어: 프랑스어를 하는 사람
프랑스어가 캐나다에서 첫 번째 공식 사용 언어인 사람.

제XNUMX언어로서의 프랑스어(FSL): 비원어민에게 프랑스어를 가르칠 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FSL은 일반적으로 프랑스어가 지배적인 언어인 환경에서 진행됩니다.

전일제 동등한 연구: 풀타임 학습 프로그램에 해당하는 시간제 또는 속진 방식으로 완료한 교육. 정규직 동등 연간 1,560시간의 유급 고용으로 정의됩니다.

풀 타임 학습
관련 용어: 전일제 학생
학생의 학업의 일부인 직장에서의 훈련 기간을 포함하여 학년도 동안 주당 최소 시간(15시간)의 교육을 받는 학습 일정. 학생들은 학교에 정규직 요건이 무엇인지 문의해야 합니다.

풀타임 학업 상태: 풀 타임 학업 상태는 교육 기관(학교)에 의해 결정됩니다. 일반적으로 주당 수업 시간 수를 기준으로 합니다.

정규직: 급여 및/또는 커미션을 받는 주당 최소 30시간.

서비스 무역에 관한 일반 협정(GATS)
관련 용어: 국제 협정
일부 외국 사업가들이 캐나다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기반을 제공하는 국제 협정. 세계무역기구(WTO) 회원국인 많은 국가들이 이 협정에 서명했습니다.
비즈니스 방문자, 전문가 및 캐나다에서 일하기 위해 회사 내에서 전근한 직원의 세 가지 유형의 비즈니스 사람들이 적용됩니다.

주어진 이름: 주어진 이름(들)은 태어날 때 사람에게 주어지고 그 사람을 가장 일반적으로 지칭하는 이름(들)입니다. 사람의 이름에는 이름과 중간 이름이 포함됩니다. 예: 사람의 이름이 Mark Paul Jenkins인 경우 그의 이름은 Mark Paul입니다. 사람은 하나 이상의 이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정부 지원 난민: 캐나다 외부에 있고 협약 난민으로 결정되고 캐나다에 도착한 후 최대 XNUMX년 동안 캐나다 정부 또는 퀘벡 주에서 재정 및 기타 지원을 받는 사람.
GAR은 유엔난민기구(UNHCR) 및 기타 추천 기관에서 추천한 신청자 중에서 선택됩니다. 시민권 부여 귀화 참조.

XNUMX인 그룹: 18명 이상의 캐나다 시민 또는 영주권자로 구성된 그룹으로, 각각 XNUMX세 이상이며 난민을 후원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동의합니다.

보증인: 보증인은 귀하의 신원 및 귀하가 제공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 2년 이상 알고 지낸 보증인이 없는 경우 보증인을 대신하여 법정 신고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건강 카드: 캐나다 주 또는 준주에서 공공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허용하는 문서입니다. 신규 이민자는 캐나다에 도착하면 의료 카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건강 보험: 의사, 병원 및 특정 비의사 개업의가 제공하는 필수 의료 서비스에 대해 비용을 지불하는 캐나다 주정부 또는 준주 정부 프로그램입니다. 신규 이민자는 보장 및 건강 카드를 받으려면 주 또는 준주 건강 보험 플랜을 신청해야 합니다.
건강 카드를 참조하십시오. 건강 카드의 법적 정의를 참조하십시오.

높은 수수료
관련 용어: 미션
캐나다 정부 사무소는 대사관과 같지만 영연방 국가의 수도에 있습니다. 예: 런던의 영국에 대한 캐나다 고등 판무관
대사관, 비자 사무소, 영사관 참조.

인도적 지원 및 자비로운 지원(H & C): 일반적으로 캐나다 영주권자가 될 자격이 없는 사람들은 인도주의적이고 자비로운(H&C) 근거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H & C) 근거는 예외적인 경우에 적용됩니다. 검토되는 요소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해당 사람이 캐나다에 얼마나 정착했는지, 캐나다와 일반적인 가족 관계, 관련된 자녀의 최선의 이익, 요청이 승인되지 않고 캐나다를 떠나야 하는 경우 신청자가 겪을 어려움의 정도 영주권을 신청하기 위해. (H & C) 의사 결정권자는 캐나다 내 난민 보호 청구 또는 PRRA(이탈 전 위험 평가)에서 검토되는 위험 요소를 고려하지 않습니다. (H & C) 적용 범위를 벗어나는 이러한 요소에는 박해, 고문 또는 생명에 대한 위험 또는 잔인하고 비정상적인 대우 또는 처벌의 위험이 포함됩니다.

신분 증명서: 누군가가 누구인지 증명하는 데 사용되는 카드. 정부나 유엔과 같은 공인된 국제 기관에서 발행할 수 있습니다.

이민 서류: IRCC 또는 CBSA(Canada Border Services Agency) 사무소, CPC(Case Processing Center) 또는 다음 중 하나와 같은 캐나다 비자 사무소에서 발행한 공식 문서: 이민 비자 및 상륙 기록(IMM 1000), 영주권(IMM 5292), 영주권 카드, 방문자 기록, 취업 허가, 학업 허가 또는 임시 거주 허가.
이민국 직원: 캐나다에 입국하고 체류할 수 있는 사람을 결정하는 책임을 맡은 직원. 그들은 일반적으로 입국항(공항, 육로 국경) 또는 캐나다에 있는 당사 사무소에서 근무합니다. 지원서가 정확한지 확인하기 위해 서류를 확인하고 지원자를 인터뷰할 수 있습니다.

이민 상황: 한 국가에서 비시민권자의 위치(예: 영주권자 또는 방문자). 묵시적 상태 유지 상태 참조 양호한 상태: 면허 및 보험에 가입하고 법적 절차를 통해 귀하를 도울 자격이 있으며 학습, 능력 및 직업적 행동의 기준을 충족하는 대리인을 말합니다.

과정에서: IRCC로 보낸 신청서가 열리면 완성도를 확인하고 직원이 처리를 시작합니다(컴퓨터 시스템에 입력 등).

허용 불가
관련 용어: 입국 불가 사람
캐나다에 입국하거나 체류할 수 없는 경우. 이유에는 보안 문제, 범죄, 인권 침해, 건강 또는 재정적 이유, 캐나다 이민법 미준수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입국 불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불확실한 일자리 제안: 영구적인 풀타임 일자리 제공.

지침 가이드: 지침 가이드는 다음을 제공하는 문서입니다. IRCC에 신청서를 보내기 전에 사람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정보와 양식 및 필수 지원 문서 작성에 도움이 되는 정보. 이 가이드는 IRCC 웹사이트에 게시되어 있습니다.

국제 입양
관련 용어: 국제 입양
보내는 국가와 받는 국가의 법률을 모두 준수하는 다른 국가에 거주하는 아동의 법적 입양.

IEC (International Experience Canada)
관련 용어: 국제 청소년 프로그램, 워킹 홀리데이 프로그램
18세에서 35세 사이의 캐나다인이 일반적으로 한 번에 최대 XNUMX년 동안 다른 국가에서 거주하고 일할 수 있는 청소년 교환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의 상호주의를 통해 동일한 국가의 청소년이 최대 XNUMX년 동안 캐나다에서 거주하고 일할 수 있습니다.

국제 의학 졸업생: 캐나다(캐나다 의과대학 인증위원회) 또는 미국(의학교육연락위원회) 인증을 받지 않은 의과대학을 졸업한 자. 이 기간에는 미국 정골의학 협회(American Osteopathic Association)에서 인증한 미국 정골의학 학교 졸업생이 포함됩니다.

국제 이동성 프로그램: 이 프로그램을 통해 고용주는 노동 시장 영향 평가(LMIA) 없이 외국인 근로자를 고용하거나 데려올 수 있습니다. 일부 근로자는 LMIA 절차에서 면제됩니다. 이것은 캐나다인을 위한 공유 혜택과 캐나다를 위한 기타 혜택이 있는 경우에 적용됩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다음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캐나다 학교를 졸업한 국제 학생 NAFTA와 같은 자유 무역 협정에 따라 캐나다에서 일시적으로 일하는 사람들 International Experience Canada에 참여하는 사람들 지원이 완료되는 동안 캐나다에 정착하는 일부 영주권 신청자 및 높은 수준의 배우자 - 숙련된 외국인 노동자.
노동 시장 영향 평가(LMIA) 참조

유학생 참조 외국인 학생.

인턴십: 유급 또는 무급으로 감독되는 작업 또는 학교 관련 교육. 인턴십 위치는 일부 기업, 정부 부서 및 비영리 조직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인턴십은 신규 이민자가 캐나다 업무 경험을 얻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내 전근
관련 용어: 서비스 무역에 관한 일반 협정, 북미 자유 무역 협정
캐나다에서 임시로 일하기 위해 회사 내에서 전근된 자격을 갖춘 직원. 투자자 캐나다에 입국한 이민자를 설명하는 데 사용되는 용어: 사업 경험이 있고 합법적으로 취득한 순자산이 C$1,600,000 이상이고 투자액이 C$800,000

신청 초대: International Experience Canada 또는 Express Entry 풀에서 후보자의 프로필을 가져오는 경우. 그런 다음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하고 제출하는 데 제한된 시간이 있습니다.

초대 라운드: 풀에서 후보자를 초청하여 신청하는 절차: International Experience Canada를 통한 취업 허가 또는 Express Entry를 통한 영주권. 우리는 이러한 라운드를 정기적으로 개최합니다.
참조: 신청 초대, 풀

IRCC 사무실: 이민, 시민권 및 정착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캐나다 사무소. 이 기간에는 입국항이나 사건 처리 센터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노동 시장 영향 평가(LMIA): 노동 시장 영향 평가(LMIA)는 캐나다의 고용주가 외국인 근로자를 고용하기 전에 일반적으로 받아야 하는 문서입니다. 긍정적인 LMIA는 외국인 근로자가 일자리를 채울 필요가 있고 캐나다 근로자가 그 일을 할 수 없음을 보여줍니다. 긍정적인 LMIA는 때때로 확인서라고 합니다. LMIA가 필요한 경우 고용주는 캐나다 고용 및 사회 개발(ESDC)에 신청서를 보내야 합니다.

상륙
관련 용어: 최종 결정을 위한 인터뷰
신청자가 영주권자가 되는 동안 캐나다 내 입국항 또는 현지 IRCC 사무소에서 이민국 직원과의 최종 인터뷰. 이것은 그 사람이 영주권 확인서에 서명할 때 발생합니다.

언어 평가: 영어 또는 프랑스어로 읽기, 쓰기, 듣기 및/또는 말하기 능력에 대한 평가. 이것은 귀하가 귀하의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언어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수행됩니다.

언어 요구 사항
관련 용어: 적절한 언어
일부 유형의 지원에는 영어 또는 프랑스어에 대한 특정 수준의 기술이 필요합니다. 필요한 언어 능력 수준은 제출하는 지원 유형에 따라 다릅니다.

캐나다 신규 이민자를 위한 언어 교육(LINC): 캐나다에 새로 온 성인 성인을 위한 무료 영어 교육 프로그램. 연방 정부가 자금을 지원하고 교육 위원회, 대학 및 신규 이민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 조직에서 제공합니다.

출생 시 법적 부모: 자녀의 출생 증명서 또는 출생 기록 원본에 나열된 생물학적 또는 비 생물학적 부모. 여기에는 법적 보호자로 태어난 후 자녀를 입양한 부모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소개서: 비자가 필요하지 않은 국가의 부모나 조부모의 학업 허가, 취업 허가 또는 장기 체류(Super Visa 프로그램) 승인을 확인하기 위해 비자 사무소에서 보낸 문서. 신청자는 캐나다에 도착할 때 편지를 제시해야 합니다.

초청장: 방문을 원하는 친구나 가족을 대신하여 캐나다에 있는 사람이 보낸 편지. 이것은 방문자가 캐나다를 여행하고 입국하기 위해 비자가 필요한 국가에서 온 경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편지에는 방문자를 어떻게 도울 계획인지, 그리고 장기간 방문하는 동안 그 사람을 지원할 재정적 수단이 있는지 설명해야 합니다.

대표단 초청장: 행사 주최측이 대표단이 캐나다 방문 비자를 신청할 때 제공해야 하는 서신. 편지에는 설정할 행사에 대한 정보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대표자의 캐나다 여행 목적 및 캐나다 방문 계획. 편지에는 또한 항공권 및 숙박과 같은 재정 지원이 대표단에게 제공되는지 여부도 표시되어야 합니다.

지원 서한 : 지원서는 지정된 엔젤투자자 그룹 또는 벤처캐피탈 펀드가 신청자에게 제공합니다. 그것은 그들이 당신의 사업 아이디어를 지원할 것이라는 증거입니다.

교육 수준: 점수가 부여되는 연방 기술 근로자 프로그램(Federal Skilled Worker Program)의 선택 요소입니다. 이는 수료증, 졸업장 또는 취득한 학위 및 학교 교육 연수를 기준으로 합니다.

연구 수준 : 캐나다에는 유학생을 위한 XNUMX가지 레벨의 학습이 있습니다. 대학: 학부(학사) 대학원(석사) 및 대학원(박사, 박사 후) 수준에서 학위 수여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다양한 학문 분야에서 수료증 또는 디플로마로 이어지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대학: 졸업장 또는 수료증으로 이어지는 학업 또는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퀘벡의 CEGEP 포함, 일반적으로 대학에 입학하기 전에 필수).
무역: 직업 무역 및/또는 기술 프로그램(예: 직업 기관 또는 사립 직업 대학)을 제공하는 캐나다의 비대학 교육 기관.
기타 고등 교육: 대학, 전문 대학 또는 무역 학교에서 수행되지 않은 고등 교육. 여기에는 어학 기관 및 사립 기관, 대학 자격 프로그램에서의 학업이 포함됩니다. 중등 이하: 캐나다의 초등 및 중등 학교를 포함합니다. 기타: 위의 연구 수준에서 분류할 수 없는 연구.

입주 간병인
관련 용어: 유모
개인가정에서 아동·노인·장애인을 감독 없이 돌볼 수 있는 자격을 갖춘 사람. 상주 간병인은 캐나다에서 일하는 동안 고용주의 개인 주택에 거주해야 합니다.

지역 IRCC 사무소
관련 용어: 현지 사무소
캐나다의 IRCC 서비스 위치. 이 용어에는 진입항이나 CPC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에 잠겨: 처리 시간에 관계없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경되지 않도록 정보를 고정합니다. 예를 들어, 신청서가 접수되면 자녀의 나이를 잠급니다. 이를 날짜 잠금이라고 합니다. 잠금 날짜는 이민 프로그램 또는 카테고리에 따라 다릅니다. 자녀의 신청서를 처리할 때 자녀가 피부양자 자격이 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고정 날짜의 연령을 사용합니다.
이민 또는 카테고리별 잠금 날짜를 참조하십시오.

저소득 컷오프(LICO)
관련 용어: 최소 필요 소득
한 가족이 다른 가족보다 생필품에 더 높은 비율을 지출하는 캐나다 정부가 설정한 소득 수준. 가족 구성원이 캐나다로 이민할 수 있도록 후원하거나 장기 체류를 위해 부모 또는 조부모를 호스트하려면 가족이 기준 이상이어야 합니다.

유지 상태(신청 처리 중): 이것은 임시 거주자가 신청서를 처리하는 동안 캐나다에 머물 수 있도록 허용하는 법적 신분 연장입니다. 자격을 얻으려면 임시 거주자가 만료되기 전에 신분 연장을 신청해야 합니다. 이것은 "묵시적 상태"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취업 허가의 조건을 연장하거나 변경하는 경우 신청서가 처리되기를 기다리는 동안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알아보십시오. 체류 기간을 연장하거나 변경하십시오.

기혼: 기혼은 두 사람이 법적으로 서로를 결속시키는 의식을 가졌음을 의미합니다. 이 결혼은 그것이 행해진 국가의 법과 캐나다 법에 따라 인정되어야 합니다.

건강 검사
관련 용어: 건강 검진, 출입국 건강 검진
모든 이민자와 일부 방문자가 캐나다에 입국하기 전에 거쳐야 하는 IRCC 지정 의사가 수행하는 신체 검사(나이에 따라 실험실/방사선 검사도 포함될 수 있음). 신청자는 건강이 양호해야 하며 다음과 같은 조건이나 질병이 없어야 합니다. 신원 확인, 경찰 증명서를 참조하십시오.

의료 불가: 건강상의 이유로 캐나다에 입국할 수 없는 경우. 예를 들어, 그 사람은 공중 보건에 위험을 초래하거나 공공 안전에 위험을 초래하거나 건강 또는 사회 서비스에 과도한 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국제협약 난민반 회원
관련 용어: 협약 난민
캐나다 이외의 지역에서 비자 담당관에 의해 협약 난민으로 결정된 사람.

망명 국가 등급의 구성원: 본국 또는 정상적으로 거주하는 국가 밖에 있는 사람으로서 내전, 무력충돌 또는 중대한 인권침해로 심각한 피해를 입은 사람.

중학교
관련 용어: 초등학교, 공립학교, 중학교
초등학교와 고등학교 사이의 7학년과 8학년을 대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기관입니다.

최소 필요 소득
관련 용어: 저소득 컷오프
가족 구성원이 캐나다 이민을 후원하거나 장기 체류를 위해 부모 또는 조부모를 호스트하기 위해 가족이 벌어야 하는 소득 금액입니다. 미성년자 미성년자는 앨버타, 매니토바, 온타리오,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 퀘벡 및 서스캐처원 주에서 18세 미만의 어린이입니다. 다른 모든 지방에서는 19세입니다.

와전: 허위 진술, 허위 정보 제출, 허위 또는 변조된 문서 제출, IRCC 신청 관련 정보 제공을 보류하는 경우. 이것은 범죄입니다. 문서에는 다음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여권 및 여행 문서; 비자 디플로마, 학위 및 견습 또는 무역 서류; 출생, 결혼, 최종 이혼, 무효, 별거 또는 사망 증명서; 경찰 증명서. 신청서를 작성하거나 IRCC 직원과의 인터뷰에서 거짓말을 하는 것도 이민 및 난민 보호법 및 시민권법에 따른 위반 행위입니다.
허위 진술은 5년 동안 캐나다 시민권을 부여받을 수 없습니다. 누군가가 시민권을 취득한 후 허위 진술이 발생한 것으로 밝혀지면 시민권이 취소될 수 있으며 이 개인은 시민권을 다시 부여받기까지 XNUMX년을 기다려야 합니다.

복수 입국 비자
관련용어 : 관광비자, 방문비자
정해진 기간 동안 두 번 이상 캐나다를 떠났다가 재입국할 수 있는 비자.
임시 거주 비자를 참조하십시오.

국가 직업 분류(NOC): NOC(National Occupation Classification)는 캐나다 노동 시장의 모든 직업 목록입니다. 기술 유형 및 기술 수준에 따라 각 직업을 설명합니다. NOC는 직업 통계를 수집 및 정리하고 노동 시장 정보를 제공하는 데 사용됩니다. 또한 특정 이민 요건의 근거로 사용됩니다. 모국어 모국어는 어렸을 때 배웠고 자라면서 가정에서 사용했던 원래 언어입니다. 모국어 또는 모국어라고도 합니다.

귀화
관련 용어: 시민권 부여
캐나다 시민이 아닌 사람이 캐나다 시민이 될 수 있는 공식 절차입니다. 그 사람은 일반적으로 먼저 영주권자가 되어야 합니다.

동반하지 않는 가족 구성원
관련 용어: 비동반 피부양자
주 신청자에게 의존하지만 캐나다로 이민하지 않는 가족 구성원. 여기에는 배우자 또는 사실혼 배우자, 피부양자녀, 부양자녀의 자녀가 포함됩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주 신청자의 영주권 신청서에 기재되어야 합니다. 그들은 나중에 후원 자격을 유지할 수 있도록 건강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비규제 직업: 면허, 인증서 또는 등록 없이 일할 수 있는 직업 또는 무역. 캐나다 직업의 80%는 규제되지 않습니다.

비시즌 작업: 일년 내내 일관되고 정기적으로 계획된 유급 고용. 여기에는 휴무 기간 동안 급여가 멈추지 않는 근무 일정이 포함됩니다. 여기에는 근로자가 연중 내내 고용 보험을 받는 실업 기간이 있는 근로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북미자유무역협정(NAFTA)
관련용어: 사내 전수인
캐나다, 미국 및 멕시코 간의 협정. 이를 통해 각국의 시민들은 비즈니스를 위해 더 쉽게 다른 국가에 입국할 수 있습니다. NAFTA는 사업 방문자, 전문직 종사자, 캐나다에서 일하기 위해 회사 내에서 전근한 사람, 상인 및 투자자의 XNUMX가지 유형의 비즈니스 사람에게 적용됩니다.

시민권 선서: 다음과 같은 개인의 선언: 여왕에게 충성하고, 캐나다의 법률과 관습을 따르고, 캐나다 시민의 의무를 다합니다. 시민이 되려면 14세 이상인 사람이 선서를 해야 합니다. 선서를 낭독하는 것은 캐나다 시민권을 위한 마지막 요건입니다.
시민권 심사관, 시민권 행사를 참조하십시오.

범죄
관련 용어: 범죄
범죄는 캐나다에서 발생하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캐나다 법률 또는 행위를 위반하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무단 침입 또는 재산 손상에서부터 이민 사기 또는 폭력 범죄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주요 유형이 있습니다.
• 요약 위반 — 덜 심각합니다. 즉결 위반에 대한 최대 형벌은 일반적으로 $5,000 벌금 및/또는 XNUMX개월 징역입니다.
• 기소할 수 있는 범죄 — 이것은 더 심각하며 $5,000 이상의 절도, 무단 침입, 가중 성폭행 및 살인을 포함합니다. 최대 형벌은 다양하며 종신형을 포함합니다. 일부는 최소한의 처벌을 받습니다.

XNUMX년 기간 제공: 이를 통해 캐나다에 재정착한 난민이 아직 해외에 있는 직계 가족과 재회할 수 있습니다. 직계 가족 구성원은 배우자, 사실혼 배우자 및 부양 자녀입니다. 이 조항의 자격을 얻으려면 재정착 난민이 캐나다에 도착한 후 XNUMX년 이내에 신청해야 합니다.

오픈 워크 퍼밋: 고용주를 제외하고 캐나다의 모든 고용주를 위해 일할 수 있는 취업 허가 유형: 조건을 준수하지 않거나 정기적으로 스트립쇼를 제공하는 고용주 목록에 부적격으로 등록된 사람 , 에로틱 댄스, 에스코트 서비스 또는 에로틱 마사지.

실물: 사본이나 전자 사본이 아닌 문서의 실제 종이 버전.

패널 의사: 이민 건강 검진을 수행하기 위해 IRCC에서 임명한 의사.

합격 표시(숙련 노동자): 포인트 그리드가 있는 프로그램 선택 자격을 얻으려면 지원자가 받아야 하는 최소 점수입니다. 패스 마크는 프로그램에 따라 다릅니다.

여권: 소지자를 식별하고 시민권을 보여주는 공식 여행 문서. 여권은 소지자에게 여권을 발급한 국가로 출국하고 돌아갈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합니다. 여권은 모든 국가에서 인정하는 유일한 신뢰할 수 있는 여행 문서입니다.

영주권자
관련 용어: 상륙 이민자, PR
캐나다에 합법적으로 이민을 왔지만 아직 캐나다 시민이 아닌 사람. 더 자세한 정의를 위해.
영주권자의 법적 정의를 참조하십시오.

영주권 카드
관련용어 : 단풍카드, 홍보카드
모든 신규 영주권자(요청 시 기존 영주권자)에게 발급된 지갑 크기의 플라스틱 문서로 캐나다에서의 신분을 확인합니다. 카드에는 식별 세부 정보와 카드를 발급받은 사람의 서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주권자 신분: 캐나다에 합법적으로 이민을 왔지만 아직 캐나다 시민이 아닌 사람의 지위.

영주권 비자: 해외 IRCC 비자 사무소에서 외국인에게 발급한 문서. 그것은 그 사람이 영주권자가 되기 위해 캐나다로 여행하는 것을 허용합니다.

개인 순자산
관련 용어: 순자산, 순자산
신청인과 그 배우자 또는 사실혼 파트너의 모든 자산의 공정 시장 가치에서 모든 부채의 공정 시장 가치를 뺀 값. 일반적으로 이 수치에는 보석 및 자동차와 같은 개인 자산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물리적 존재 요건(시민권): 11년 2017월 5일 또는 그 이후에 신청하는 신청자의 경우 이는 영주권자가 캐나다 시민권 부여를 받기 위해 캐나다에 물리적으로 체류해야 하는 기간입니다. 1(1,095)항에 따라 신청하는 신청자는 신청일 직전 XNUMX년 동안 최소 XNUMX일 동안 캐나다에 물리적으로 거주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다음과 같은 시간이 포함됩니다. 영주권자(PR), 임시 거주자(캐나다에 합법적으로 체류할 수 있는 권한이 있는 사람), 보호 대상
이 요구 사항은 18(5)항에 따라 신청하는 2세 미만의 어린이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특정 크라운 서번트 및 크라운 서번트의 특정 가족 구성원에게는 예외가 적용됩니다.

포인트는 다음 두 가지를 의미합니다. 연방 기술 근로자 및 자영업 이민자의 자격을 평가하는 데 사용되는 점수 시스템. 포인트는 교육, 영어 및/또는 불어 능력, 직장 경험, 연령, 캐나다에서의 정규 취업 및 적응력의 XNUMX가지 요소에 대해 적립됩니다. 각 범주에서 자격을 얻으려면 최소 점수가 있어야 합니다. Express Entry 후보자의 점수를 매기기 위해 Comprehensive Ranking System에서 사용되는 측정 단위입니다. 합격 표시 참조

경찰 증명서
관련 용어: 경찰 허가 증명서, 선행 증명서, 사법 기록 발췌문.
개인의 범죄 기록의 공식 사본 또는 범죄 기록이 없다는 선언. 경찰 당국이나 정부 부서에서 이러한 인증서를 발급합니다. 당국은 이 정보를 사용하여 비자 신청자가 범죄로 입국할 수 없는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신원 확인, 건강 검진을 참조하십시오.

풀: 특정 기준을 충족하는 사람들은 하나 이상의 후보자 풀에 배치됩니다. 다음은 저희가 신청하도록 초대할 수 있는 그룹입니다: International Experience Canada의 취업 허가 또는 Express Entry를 통한 영주권. 참조: Express Entry, International Experience Canada

입국항: 공항, 육로 또는 해상 국경 통과와 같이 사람이 캐나다로 입국하려고 할 수 있는 장소.

졸업 후 취업 허가: 다음과 같은 자격을 갖춘 외국 학생에게 IRCC에서 발급한 문서: 모든 학위를 마친 후 90일 이내에 IRCC에 지원되는 졸업 후 취업 허가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캐나다의 적격한 고등 교육 기관에서 승인된 학업 프로그램을 졸업했거나 프로그램 요구 사항. 소지자는 학업을 마친 후 캐나다에서 합법적으로 일할 수 있습니다.

고등 교육 기관
관련 용어: 고등 교육
고등학교 이후에 오는 고등 교육의 단계.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전문대학, 종합대학 또는 기술 학교를 의미합니다. 대학 참조.

제거 전 위험 평가(PRRA): 본국으로 송환될 경우 박해, 고문, 생명의 위협 또는 잔혹하고 비정상적인 대우나 처벌을 받을 위험이 있는지 여부를 평가하는 철저한 절차.

주 신청자: 가족이 함께 지원하는 경우 XNUMX인이 주 또는 “주” 지원자여야 합니다. 예를 들어, 세 자녀와 함께 영주권을 신청하는 어머니가 주 신청자가 됩니다. 지원서에 부모가 포함된 경우 부양 자녀는 주 지원자가 될 수 없습니다.

사전 학습 평가 및 인정(PLA): 이것은 학교, 전문대학, 종합대학, 고용주 및 정부가 캐나다 전역에서 정규 교육 환경 밖에서 습득한 기술을 공식적으로 인정하기 위해 사용하는 프로세스입니다. 이 과정을 통해 사람들은 이러한 기술을 평가하고 학점의 형태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사전 학습 평가 및 인정에 대한 자세한 정보.
캐나다 사전 학습 평가 협회(범캐나다) 참조

민간 후원 난민
관련 용어: 커뮤니티 후원자, XNUMX인 그룹, 후원 계약 보유자(SAH)
협약 난민 또는 망명 국가 등급의 구성원으로 결정되고 캐나다에 도착한 후 XNUMX년 동안 개인 후원자로부터 재정 및 기타 지원을 받는 캐나다 외부의 사람. 개인 후원자는 후원 계약 보유자(SAH), XNUMX인 그룹 또는 커뮤니티 후원자입니다.

집행 유예: 보호 관찰 중인 경우 범죄 또는 범죄로 유죄 판결을 받고 교도소, 교도소, 교도소 또는 교도소에 갈 필요 없이 석방됩니다. 일반적으로 보호 관찰 대상자는 통행 금지 또는 음주 금지와 같이 법원이 정한 특정 조건에서 살아야 합니다.

전문 교육: 특정 분야에서 이미 전문가인 사람에게 일반적으로 제공되는 일종의 훈련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교육은 일반적으로 산업, 협회 또는 직업의 공식 표준을 충족하는 것으로 인정됩니다.

프로필 : 사람들이 Express Entry 또는 International Experience Canada 자격이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작성하는 온라인 양식입니다. 적격한 사람들은 하나 이상의 후보자 풀에 배치됩니다. 풀에서 일부 후보자를 초대하여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금지: 캐나다 또는 캐나다 밖에서 범죄를 저지른 영주권자는 일정 기간 동안 캐나다 시민이 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사람들은 금지령에 따라 간주될 수 있으며 시민권을 취득할 수 없습니다. 캐나다에서 기소 가능한 범죄 또는 캐나다 밖에서의 범죄에 대해 시민권을 신청하기 전 XNUMX년 동안, 기소되었거나, 재판 중이거나 항소에 연루된 경우.
금지 사항의 전체 목록은 캐나다 시민이 되지 못할 수 있는 상황을 참조하십시오.

시민권 증명
관련 용어 : 시민권 카드, 시민권 신분, 신분 확인, 신분 확인, 시민권 증명서
캐나다 시민으로서의 지위를 확인하는 캐나다 정부에서 발행한 문서.
캐나다 시민권 증명서를 참조하십시오.

보호 대상: 캐나다 외부의 캐나다 비자 담당관에 의해 협약 난민 또는 유사한 상황에 있는 사람으로 결정된 사람, 캐나다 이민 난민 위원회가 협약 난민으로 결정했거나 캐나다에서 보호가 필요한 사람, 또는 제거 전 위험 평가가 긍정적인 사람(대부분의 경우). 난민 신청자를 참조하십시오.

보호 대상자 상태 문서: 캐나다에서 보호 대상인 개인의 지위를 확인하는 IRCC에서 발행한 공식 문서입니다.

보호받는 임시 거주자: 해외의 캐나다 비자 담당자가 자신의 생명, 자유 또는 신체적 안전에 즉각적인 위협이 있다고 판단하여 임시 거주 허가로 캐나다에 입국한 사람.

주정부 지명 프로그램: 주 및 준주에서 캐나다 이민 후보자를 지명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주 또는 준주 지명자: 주정부 지명 프로그램이 있는 주정부 또는 준주 정부에서 캐나다 이민을 위해 지명한 사람입니다. 후보자는 자신을 지명하는 주 또는 준주에 즉각적인 경제적 기여를 하는 데 필요한 기술, 교육 및 업무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격 인정: 고용주, 교육 기관 및 전문 규제 기관이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자격 증명, 역량 및 업무 경험을 평가하는 과정입니다.

자격 : 자격 증명, 지식, 기술 및 업무 경험의 조합.

적격 캐나다 비즈니스: 기업가가 적격 캐나다 비즈니스를 관리하고 통제했는지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적격 캐나다 비즈니스는 기업가가 통제하는 비즈니스의 비율이 2년에 다음 임계값 중 최소 250,000개를 충족하는 기업입니다. 정규직 등가물이 25,000 이상이고, 연간 총 매출이 $125,000 이상이고, 해당 연도의 순이익이 $XNUMX 이상이고, 연말 순자산이 $XNUMX 이상입니다.

적격 기업: 기업가 또는 투자자 신청자로서 비즈니스 경험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적격 비즈니스는 신청자가 통제하는 비즈니스의 비율이 2년에 다음 임계값 중 500,000개 이상을 충족하는 비즈니스입니다. 또는 50,000보다 크거나, 총 연간 매출이 $125,000 이상이고, 해당 연도의 순이익이 $XNUMX 이상이고, 연말 순자산이 $XNUMX 이상입니다.

재확인식: 캐나다 시민이 시민권 선서를 반복하여 캐나다에 대한 헌신을 표명하는 공식 행사입니다.

시민권 증명서 회수: 개인이 인증서를 받을 자격이 없거나 법 조항을 위반했다고 믿을 만한 이유가 있는 경우 인증서를 제출해야 하는 절차입니다.

착륙 기록(IMM 1000): 영주권자로 캐나다에 도착했을 때 한 사람에게 발급된 공식 문서입니다. 캐나다는 28년 2002월 XNUMX일 상륙 기록 발행을 중단했습니다.
영주확인서, 영주카드 참조

기록 정지: 기록 정지(이전의 사면)는 범죄로 유죄 판결을 받았지만 형을 마치고 규정된 기간 동안 법을 준수하는 시민임을 입증한 사람들이 범죄 기록을 다른 범죄자와 분리하여 보관할 수 있도록 합니다. 기록.
형사 입국 불가, 형사 재활, 간주 재활을 참조하십시오.

난민 및 인도주의적 재정착 프로그램: 캐나다의 난민 재정착 기준을 충족하는 해외 난민을 선별하여 캐나다에 입국시키는 캐나다 정부의 프로그램입니다.

난민 신청자: 캐나다에 있는 동안 난민 보호 지위를 신청하고 캐나다 이민 난민 위원회에서 신청에 대한 결정을 기다리는 사람. 보호 대상을 참조하십시오. 난민 부양가족 캐나다에 있는 난민의 가족으로, 주 신청자와 동시에 영주권 신청이 처리됩니다.

캐나다에 상륙한 난민: 난민 신청이 받아들여진 후 캐나다에서 영주권을 신청하고 받은 영주권자.

난민 보호 상태: 내륙 또는 해외에 있는 사람이 협약 난민 또는 보호 대상으로 결정되면 캐나다에서 난민 보호 지위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난민 보호는 출입국 및 난민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개인에게 제공됩니다.

난민 여행 문서: 보호 대상 신분을 가진 캐나다 사람들이 캐나다 외부로 여행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문서입니다. 여기에는 난민과 긍정적인 이주 전 위험 평가를 받은 사람들이 포함됩니다. 그것은 그 사람이 시민권을 가진 국가 또는 박해를 주장하는 국가를 제외한 모든 곳을 여행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규제 직업: 자신의 실행 기준을 설정하는 직업. 규제된 직업에서 일하고 규제된 직위를 사용하려면 면허 또는 인증서가 있거나 해당 직업에 대한 규제 기관에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때때로 직업은 일부 주 또는 준주에서는 규제되지만 다른 지역에서는 규제되지 않습니다. 캐나다 일자리의 20%가 규제 대상입니다.

규제 기관: 규제된 직업의 표준과 관행을 설정하는 조직입니다. 각 지방 및 준주 내에는 규제되는 각 직업에 대한 규제 기관이 존재합니다.

복권: 형사적 입국 불가를 극복할 수 있는 절차. 간주 재활, 형사 재활을 참조하십시오.

편리함의 관계
관련 용어: 편의의 결혼
결혼, 사실혼 관계, 부부 동거 또는 입양이 사실이 아니거나 캐나다에서 지위나 특권을 위해 체결된 경우. 이러한 관계에 있는 사람들은 가족 반의 구성원이 아닙니다.

상대적인: 혈연이나 입양으로 다른 사람과 친족이 된 사람. 관련 경력 자영업자로 이민을 신청할 때 관련 경력이란 다음을 의미합니다. 경험은 다음 영역 중 하나여야 합니다. 문화 활동 또는 운동 경기에서 자영업, 또는 세계 정상급 수준에서 문화 활동 또는 운동 경기에 참여.
추방 명령: 이민국 관리가 사람에게 캐나다를 떠나라고 명령할 때. 추방 명령에는 세 가지 유형(출국, 추방 및 추방)이 있으며 각각 다른 결과가 있습니다.

시민권 포기
관련 용어: 포기 문서
시민이 공식적으로 캐나다 시민권을 자발적으로 포기하는 절차입니다. 시민권 판사가 포기 신청을 승인하면 포기 증명서가 발급됩니다. 시민권 회복을 참조하십시오.

대리인: 캐나다로 이민을 가거나 캐나다 시민권을 취득하여 그들을 대신하여 IRCC와 사업을 하고자 하는 사람의 허가를 받은 사람. 대리인은 유급 또는 무급이 될 수 있습니다. 누군가가 대리인을 지정하면 IRCC가 자신의 사건 파일에 있는 정보를 이 사람과 공유하도록 승인할 수도 있습니다. 캐나다 시민권 및 이민법은 대리인을 다루고 서비스 조건을 정의합니다.
시민권 및 이민 컨설턴트, 공인 대리인을 참조하십시오.

거주 요건(시민권): 11년 2015월 1,095일 이전에 신청하는 신청자의 경우 이는 영주권자가 캐나다 시민권 부여를 받기 위해 캐나다에 거주해야 하는 기간입니다. 성인은 신청일 직전 18년 동안 캐나다에서 최소 XNUMX년(XNUMX일) 동안 거주했어야 합니다. XNUMX세 미만의 어린이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거주 요건(영주권자): 영주권자가 영주권자 신분을 유지하기 위해 캐나다에 거주해야 하는 기간. 대부분의 경우 영주권자는 730년 중 최소 XNUMX년(XNUMX일) 동안 캐나다에 거주해야 합니다. 이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캐나다 밖에서 시간을 계산할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신분 회복(방문자, 학생 또는 근로자): 방문자, 근로자, 학생이 신분을 상실한 경우 90일 이내에 복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격을 갖추려면 다음을 수행해야 합니다. 자격 상실 후 90일 이내에 신청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허가 조건을 준수할 수 없었던 사실과 상황을 설명하고 허가증의 나머지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상태를 복원하려면 수수료가 있습니다.

시민권 재개: 이전 시민이 신청일 직전에 영주권자로 캐나다에 XNUMX년 거주한 후 캐나다 시민권을 다시 회복할 수 있는 절차. 그들은 먼저 영주권자가 되어야 합니다. 시민권 포기를 참조하십시오.

은퇴: 은퇴는 당신이 자발적으로 일을 그만두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대개 나이 때문입니다.

시민권 취소
관련 용어: 시민권 상실, 시민권 상실
허위 진술, 사기, 고의로 정보 숨기기 등의 이유로 시민권이 박탈(박탈)될 수 있습니다. 시민권이 취소된 사람은 10년을 기다려야 시민권을 다시 받을 수 있습니다.

영주권 수수료: 신청자가 캐나다 영주권자가 되기 전에 주 신청자(일부 예외 있음)와 배우자 또는 사실혼 파트너가 지불하는 요금.

안전한 제XNUMX국: 안전한 제XNUMX국은 캐나다와 박해가 의심되는 국가를 제외하고 개인이 난민 보호를 요청할 수 있는 국가입니다. 캐나다에서는 이민 및 난민 보호법(Immigration and Refugee Protection Act)에 국가를 안전한 제XNUMX국으로 지정하기 위한 기준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만족스러운 학업 성적: 만족스러운 학업 성적은 학습 프로그램에서 특정 점수 또는 평균 학점을 받거나 특정 프로그램 요구 사항을 완료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학습 프로그램마다 "만족스러운" 것으로 간주되는 기준이 다릅니다. 교육 기관에 확인하십시오.

중고등 학교
관련 용어: 고등학교, 중학교
초등학교를 졸업한 학생에게 교육을 제공하는 기관. 이러한 학교에는 일반적으로 9학년에서 12학년이 포함됩니다(일부 지역에서는 7학년부터 시작함). 퀘벡 주에서는 중등 학년을 1-5학년이라고 합니다. 초등 및 중등 학교 지원자는 지원서에 지정된 학습 기관(DLI) 번호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부문 위원회: 산업 또는 직업 내의 비즈니스, 노동, 교육 및 전문가 그룹의 대표를 모으는 조직입니다.

자영업자: 자신을 위해 일한 관련 경험이 있기 때문에 캐나다에 입국한 이민자. 그 사람은 예술이나 운동 분야에서 캐나다에서 자영업을 할 의도와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자립 난민: 해외에서 협약 난민 또는 망명 국가의 구성원으로 받아들여지고 캐나다에서 스스로를 부양할 수 있는 충분한 재정적 자원이 있는 신청자.

분리 : 별거란 두 사람이 결혼했지만 더 이상 동거하지 않고 다시 동거하고 싶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들은 이혼을 기다리고 있거나 아직 이혼하기로 결정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심각한 범죄: 캐나다 내부 또는 외부에서 범죄를 저질렀거나 유죄 판결을 받았거나 캐나다에서 최소 10년 형을 선고받을 수 있는 사람 또는 캐나다에서 형을 선고받은 범죄로 유죄 판결을 받은 사람에게 적용되는 형사 입국 불가 범주 XNUMX개월 이상. 캐나다에서는 기소 가능한 범죄로 간주됩니다.

서비스 제공자 조직(SPO)
관련용어 : 이민정착대행기관, 이민서비스 제공자, 정착대행기관, 이민서비스 제공기관, 이민서비스기관 정착지원기관, 이민자정착협회
서비스 제공자 기관(SPO)은 캐나다에 새로 온 사람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입니다. 서비스 제공 기관은 신규 이민자에게 캐나다에서 생활하고 일할 수 있는 자원과 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그들의 프로그램은 아파트 찾기, 대중 교통 이용, 진료 예약과 같은 일상적인 일에 종종 어려움을 겪는 난민들을 도울 수 있습니다. 이 기관들은 또한 난민들이 양식을 작성하고, 영주권 카드, 건강 보험, 사회 보험 번호 등을 받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또한 의사에게 의료 배경을 제공하는 것과 같은 특별한 필요를 돕기 위해 통역 및 번역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SPO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IRCC 웹사이트를 참조하십시오.

정착 자금: 이 용어는 두 가지 중 하나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경제적 이민자가 캐나다에 정착하기 위해 입증해야 하는 충분하고 사용 가능한 자금. 자금은 다음과 같아야 합니다. 사용 가능하고 양도 가능해야 하며 부채나 기타 의무를 부담하지 않아야 합니다. 이 기금은 수수료, 이전 비용 및 정착 비용을 충당합니다. 환영하고 포용적인 커뮤니티를 개발하거나 새 이민자가 새 커뮤니티에 정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캐나다 정부가 할당한 기금.

형제자매(형제 또는 자매): Express Entry의 경우 형제 자매는 다음과 같은 혈연 관계에 있는 형제 또는 자매를 의미합니다. 혈연 또는 입양으로 귀하와 관련이 있고 귀하의 부모가 결혼했거나 사실혼 관계에 있으며 이는 귀하가 프로필을 제출한 날짜와 영주권 신청서를 제출한 날짜 모두에 해당됩니다. 18세 이상이어야 합니다. 캐나다 시민권자 또는 영주권자여야 합니다. 귀하와 함께 캐나다에 올 배우자 또는 사실혼 배우자의 형제 또는 자매일 수 있습니다.

단수 비자
관련용어 : 관광비자, 방문비자
캐나다에 한 번만 입국할 수 있는 비자입니다. 임시 거주 비자를 참조하십시오.

기술 수준 : Federal Skilled Worker Class 및 Canadian Experience Class를 신청하려면 외국인 근로자가 특정 기술 수준의 업무 경험이 있어야 합니다. 직업의 기술 수준은 NOC(National Occupational Classification) 시스템에서 가져옵니다. 그들은 숙련에 필요한 작업 및 훈련의 유형에 따라 분류됩니다.

숙련공 연방 숙련 노동자를 참조하십시오.

스폰서 : 18세 이상이고 Family Class 구성원이 캐나다 영주권자가 되기 위해 법적으로 지원하는 캐나다 시민 또는 영주권자.

후원자: 가족 등급에 따라 영주권을 신청하고 승인된 캐나다 후원자가 있고 가족 등급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외국인.

후원 계약: 후원 이민자와 후원자 사이에 서명된 계약으로, 양 당사자의 의무와 약속을 설명합니다. 후원을 받는 사람이 캐나다로 이민을 가기 전에 동의가 필요합니다.

후원 계약 보유자(SAH): 해외 난민을 후원하기 위해 IRCC와 계약을 체결한 법인입니다. SAH는 지역사회의 다른 그룹이 합의에 따라 난민을 후원하도록 승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그룹을 "구성 그룹"이라고 합니다.

후원 요건: 가족 구성원이 영주권자로 캐나다에 올 수 있도록 후원하기 위해 충족해야 하는 요구 사항.

배우자: 법적 결혼 파트너입니다. 이 용어에는 이성 및 동성 관계가 모두 포함되지만 사실혼 관계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창업 비자: 이 프로그램을 통해 지정된 벤처 캐피탈 펀드, 엔젤 투자자 그룹 또는 비즈니스 인큐베이터로부터 약속을 받고 캐나다에서 새로운 비즈니스를 운영하려는 개인 또는 그룹에게 영주권이 부여됩니다.

유학 허가: 외국인이 학업 프로그램 기간 동안 캐나다의 교육 기관에서 공부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는 IRCC에서 발행한 문서입니다. 여기에는 다음과 같은 학생의 조건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캐나다 내 여행이 제한되는지 여부와 떠나야 하는 시기.

지원 서비스: 신규 이민자가 IRCC 지원 정착 프로그램에 완전히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 지원 서비스에는 현장 보육, 교통 지원, 번역 및 통역 서비스, 장애 지원 및 단기 위기 상담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성 : 귀하의 성은 귀하의 성입니다. 신청서를 작성할 때 여권, 여행 또는 신분 증명서 또는 신청서를 보낸 비자 사무소 또는 사건 처리 센터에서 받은 모든 편지에 표시된 대로 성을 입력하십시오(이름 철자가 틀리더라도). 이니셜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여권, 여행 또는 신분 증명서에 성이 없는 경우 성 필드에 이름을 모두 입력하고 이름 필드를 공백으로 두십시오.

과세 연도: 과세 연도는 역년과 동일합니다(1월 31일부터 3월 5일까지). 성인 시민권 수여 자격을 갖추려면 신청 날짜 직전 1년 이내의 전체 또는 부분적으로 2019 과세 연도 내에 개인 소득세 신고 의무를 충족해야 합니다. 예: 5년 2018월 2017일에 성인 시민권 부여를 신청합니다. 신청일 직전 2016년 이내에 전체 또는 부분적으로 속하는 과세 연도는 2015년, 2014년, 2019년, 2019년 및 XNUMX년입니다. XNUMX년은 사용할 수 없으며, 아직 XNUMX년 세금을 신고하지 않았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임시 외국인 근로자 프로그램: 이 프로그램을 통해 고용주는 일을 할 수 있는 캐나다인이 없을 때 단기 노동력과 기술 부족을 채우기 위해 외국인 노동자를 고용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고용하려면 노동 시장 영향 평가가 필요합니다. 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고용된 외국인 근로자를 임시 외국인 근로자라고 합니다. 노동 시장 영향 평가(Labour Market Impact Assessment)가 그 일을 할 수 있는 캐나다인이 없다는 결론을 내린 후에만 취업 허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노동 시장 영향 평가(LMIA)를 참조하십시오.

임시 거주자
관련 용어: 방문자, 관광객
짧은 기간 동안 합법적으로 캐나다에 체류하는 외국인. 임시 거주자는 학생, 외국인 근로자 및 관광객과 같은 방문객을 포함합니다. 임시 거주 비자를 참조하십시오.

임시 거주 서류: 특정 기간 동안 캐나다를 방문, 취업 또는 유학할 수 있도록 발급된 문서. 임시 거주 문서에는 만료 날짜가 있습니다. 임시 거주 문서의 예로는 유학 허가증, 취업 허가증 및 방문자 기록이 있습니다.

임시 거주 허가: 캐나다 이민법의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사람이 캐나다에 임시로 체류하거나 입국할 수 있도록 예외적인 상황에서 부여될 수 있는 허가증입니다.

임시 거주 비자
관련 용어: 관광 비자
임시 거주자(방문자, 학생 또는 근로자)로 캐나다에 입국하기 위한 요건을 충족했음을 보여주기 위해 해외 비자 ​​사무소에서 발급한 공식 위조 문서로 개인의 여권에 삽입됩니다. 카운터포일은 해외 공관이 비자 정보를 인쇄하는 특수 제작된 스티커입니다. 비공식적으로 방문자 또는 관광 비자로 알려진 TRV는 캐나다에 단일 또는 다중 입국을 위해 발급될 수 있습니다.
복수 입국 비자, 단수 입국 비자, 방문 비자를 참조하십시오.

환승 비자: 캐나다를 거쳐 다른 나라로 여행하는 사람들에게 발급되는 임시 거주 비자. 여행자가 캐나다에 48시간 미만 머무를 경우 수수료가 없습니다. 이 비자를 받으려면 여행자는 운송 회사 또는 여행사에서 여행 계획 증명서를 제공해야 합니다.

여행 서류: 정부 또는 국제 기구(예: UN)에서 발행한 신분 증명서. 그것은 사람의 사진과 개인 정보를 포함하고 그 사람이 국가를 여행할 수 있습니다. 여권을 참조하십시오.

수업료: 수업료는 사립 기관(학교), 대학 또는 전문대학에서 수업을 하기 위한 비용 또는 수수료입니다.

미국 여권 카드: 미국 시민이 캐나다, 멕시코, 카리브해 또는 버뮤다에서 육로 국경 또는 항구 항구에서 미국에 입국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지갑 크기의 여행 서류입니다.

한가한: 실업자는 현재 직업이 없지만 적극적으로 구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대학: 고등학교 이후에 오는 고등 교육의 단계. 대학은 학사, 석사 및 박사의 세 가지 유형의 학위를 발급합니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고등학교를 졸업해야 대학에 입학할 수 있습니다. 캐나다에서 "대학"은 대학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퀘벡에서 학생들은 고등학교와 대학교 사이에 CEGEP(대학)에 다닙니다.

권한이 없는 대리인
관련 용어: 공인 대리인
수수료를 부과하거나 어떤 형태의 보상(직접적이든 아니든)을 받고 공인 규제 기관의 좋은 구성원이 아닌 개인은 권한이 없는 대리인으로 간주됩니다.

긴급 보호 프로그램(UPP): 긴급 보호 프로그램(UPP)을 통해 캐나다는 생명, 자유 또는 신체적 안전에 즉각적인 위협에 직면한 난민을 재정착해 달라는 유엔난민기구(UNHCR)의 긴급 요청에 응답할 수 있습니다.

유효한: 문서의 경우 - 합법적이고 만료되지 않았으며 IRCC에서 승인했습니다.

유효한 구인: Express Entry 후보자를 위한 서면 구인 제안. 제안은 계절적이지 않고 최소 30년 동안 기술 유형 0 또는 2016년 국가 직업 분류(National Occupational Classification)의 기술 수준 A 또는 B에 대한 지속적인 유급 풀타임 근무(주당 최소 XNUMX시간)여야 합니다. NOC). LMIA에서 지원합니다(면제되지 않는 한).

상태 문서 확인: 캐나다에 온 날짜 및 장소와 같은 개인의 이민 정보가 포함된 문서. 이민 신분을 증명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행용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신분 증명서가 아닙니다.

비자 : 임시 거주자(방문자, 학생 또는 근로자)로 캐나다에 입국하기 위한 요건을 충족했음을 보여주기 위해 해외 비자 ​​사무소에서 발급한 공식 위조 문서로 개인의 여권에 삽입됩니다. 카운터포일은 해외 공관이 비자 정보를 인쇄하는 특수 제작된 스티커입니다. 캐나다 비자에는 임시 거주 비자(방문자 비자라고도 함)와 영구 거주 비자가 포함됩니다. 해외 공관에서 통제 문서는 비자로 함께 발행되는 카운터 포일과 인장으로 구성됩니다. Counterfoil은 임무에서 비자 정보를 인쇄하는 문서입니다. 인장은 변조를 방지하기 위해 신청자의 여권에 넣을 때 위조된 문서 위에 부착되는 문서입니다.

비자 신청 센터: 비자 신청 센터(VAC)는 임시 거주 신청서를 유료로 비자 사무소에 제출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들은 당신이 선호하는 언어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비자 사무소에 쉽게 접근할 수 없는 지역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VAC는 신청서를 수신하고 완전한지 확인한 후 처리를 위해 올바른 비자 사무소로 보냅니다. 그들은 캐나다 정부를 대표하지 않으며 귀하의 신청서에 대한 결정을 내리지 않습니다. 그들은 지원해야 하는 프로그램, 지원서에 대한 질문에 답하는 방법 또는 기타 이민 주제에 대한 조언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비자 사무소
관련 용어: 미션, 캐나다 비자 사무소,
비자 사무소는 캐나다 대사관, 고등 판무관 및 영사관에 ​​위치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신청서를 처리하고 캐나다 이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그들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사무실마다 다릅니다. 대사관, 고등 판무관, 영사관 참조.

비자 담당자: 외국인이 제출한 임시 및 영주 신청을 평가하고 결정하는 공무원. 그들은 비자 사무소로 파견된 캐나다인이거나 비자 사무소가 있는 국가의 국민일 수 있습니다.

방문 및 교환학생
• 방문 학생: 외국 기관(본국)에서 이수한 학점을 다시 이수할 목적으로 일정 기간(정규 학위 또는 프로그램 아님) 동안 캐나다 고등 교육 기관(호스트 기관)에 재학 중인 학생 그들의 가정 기관에. 방문 학생은 호스트 기관에 비용을 지불합니다.
• 교환 학생: 캐나다의 호스트 기관에 다니는 방문 학생과 유사합니다. 교환 학생은 호스트 기관에 등록금을 지불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비용은 호스트 기관과 홈 기관 간의 교환 협정에 의해 충당되기 때문입니다.

방문자 비자
관련 용어: 관광 비자
임시 거주 비자의 비공식 용어.
복수 입국 비자, 단수 입국 비자, 임시 거주 비자를 참조하십시오.

직업 훈련: 산업, 농업 또는 무역의 특정 직업을 위한 준비. 이 교육에는 일반적으로 기술, 조직 및 기본 기술 교육이 포함됩니다. 이는 현장 프로그램, 기업과 연계한 노동조합, 특정 산업과 연계된 커뮤니티 칼리지 또는 종합대학, 사립 직업 전문 대학을 통해 제공될 수 있습니다.

지원자: 자신의 자유 의지에 따라 보수를 받지 않고 시간, 자원, 에너지 및/또는 재능을 조직에 기부하는 사람.

전쟁 범죄: 전쟁 범죄 또는 반인도적 범죄의 예로는 처형형 살인, 사람의 재산 파괴, 집 및/또는 국가에서 강제 추방, 대량 학살(민족, 인종, 종교, 문화적 배경) 및 인권 침해.

과부: 과부란 배우자가 사망하고 그 사람이 재혼하거나 사실혼 관계에 들어가지 않은 상태를 의미합니다.

취업 허가: 캐나다에서 합법적으로 일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는 IRCC에서 발행한 문서입니다. 여기에는 근로자가 할 수 있는 일의 유형, 일할 수 있는 고용주, ​​일할 수 있는 곳, 일할 수 있는 기간과 같은 조건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워킹 홀리데이 비자/워킹 홀리데이 프로그램: 국제 경험 캐나다를 참조하십시오.

학력: 학교에서 보낸 년 수. 통계 목적으로 사용되며 연방 기술 근로자 선택 표에서 교육 점수를 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