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영주권(PR) 허가를 받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그 중 하나는 임시 취업 허가로 캐나다에 거주하는 숙련된 근로자에게 캐나다 영주권을 쉽게 부여하는 Canadian Experience Class 프로그램입니다.

신청자가 선택하는 방법은 나이, 언어 능력(영어 또는 프랑스어), 직장 경험 및 기타 자격으로 구성된 개인의 프로필에 따라 다릅니다. 이 기사에서는 CEC(캐나다 경험 클래스) 옵션을 사용하여 캐나다에서 PR을 신청하려는 경우 알아야 할 모든 것을 배울 것입니다.

캐나다 익스피리언스 클래스란?

Canada Experience Class는 Federal Express Entry System에서 관리하는 캐나다 이민을 위한 세 가지 Express Entry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이것은 캐나다에서 일했거나 임시 취업 허가를 받아 캐나다에서 계속 일하고 있는 숙련 노동자를 위해 특별히 고안되었으며 캐나다 영주권(PR)을 취득하고자 합니다. CEC는 그러한 거주자들이 캐나다에서 영구적으로 일하고 거주할 수 있는 영주권을 취득하여 결국 캐나다 시민이 되는 것을 허용합니다.

캐나다 익스피리언스 클래스는 신속 입국 시스템으로 관리되고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기 때문에 캐나다 PR 허가를 쉽게 취득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신청자가 최소 요구 사항을 충족하면 XNUMX개월 이내에 취득할 수 있습니다. CEC의 장점은 선택한 주에 거주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자격을 갖추기 전에 자금 정산 증명서가 필요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지원자를 비교적 쉽게 만듭니다.

캐나다 익스피리언스 클래스 요건

캐나다 경험 클래스에 대한 자격을 얻으려면 다음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1. 경력:

CEC의 기본 요구 사항은 지원하기 전 지난 XNUMX년 동안 캐나다에서 숙련된 근로자로 일한 XNUMX년의 경험입니다. 이 경험은 다음과 같은 형태일 수 있습니다.

  • 주당 30시간의 정규직;
  • 정규직에 해당하는 년/시간의 시간제 아르바이트
  • 캐나다에서 합법적으로 취득한 직업이어야 합니다.
  • Canadian National Occupational Classification(NOC)에 의해 O, A 또는 B 직업으로 순위가 지정된 직업이어야 합니다.

2. 학업 요건:

캐나다 익스피리언스 클래스(Canada Experience Class)에 응시하기 위한 학업 요건은 없지만, 귀하의 학업 자격은 익스프레스 엔트리(Express Entry)에 대한 학생의 순위를 매기는 데 사용되는 종합 순위 시스템에서 높은 순위를 매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학업 자격은 다음 두 가지 방법으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캐나다 중등 학교 또는 고등 교육 기관에서 수료증, 졸업장 또는 학위를 취득하면 CRS에서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외국 교육을 받은 경우 외국 자격 증명인 세계 교육 서비스(World Educational Services)를 완료해야 합니다.WES) 좋은 추천입니다. 귀하의 이전 교육 표준이 캐나다 중등 학교 또는 고등 교육 기관에서 취득한 수료증, 졸업장 및 학위와 동일함을 보여주는 교육 자격 평가(ECA)를 받으십시오.

3. 어학능력/능력

캐나다 체험 클래스의 다음 요구 사항은 언어 능력입니다. CEC를 신청하기 전에 필요한 캐나다 언어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다음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 읽기, 쓰기, 말하기 및 듣기에 대해 승인된 언어 시험을 봅니다.
  • 최소 언어 수준 충족:-
    • NOC 7 또는 A 작업에 대한 Canadian Language Benchmark 0 또는;
    • NOC B 작업에 대한 Canadian Language Benchmark 5.
  • 수강할 수 있는 어학 코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영어를 구사하는 후보자를 위한 IETLS;
    • 프랑스어를 구사하는 후보자를 위한 FEC.

궁극적으로 귀하의 캐나다 언어 수준은 높은 점수를 받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영어와 프랑스어를 모두 구사할 수 있다면 CRS 포인트에 추가 이점이 됩니다.

4. 허용

캐나다에 합법적으로 입국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는 귀하가 캐나다에 합법적으로 거주해야 하며 경찰의 허가를 받아야 함을 의미합니다. 범죄 기록이 없어야 합니다.

캐나다에서 CEC 자격이 없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위의 요구 사항 1-4를 충족하면 CEC 자격이 있습니다. ...을 제외하면:

  • 귀하는 캐나다의 난민 신청자입니다.
  • 허가 없이 일하고 있습니다.
  • 캐나다에서 임시 거주 신분 없이 직장 경험을 얻었습니다.
  • 학생(풀타임)으로 자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 PR 허가를 신청하기 전 언어 시험이 2년을 초과했습니다.

캐나다 체험 클래스(CEC) 신청 방법

캐나다 익스피리언스 클래스 신청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캐나다 취업 허가를 받으십시오.

캐나다 익스피리언스 클래스 허가를 받기 위한 첫 번째 단계는 임시로 캐나다에서 일할 수 있는 임시 취업 허가를 받는 것입니다. 오픈 워크 퍼밋 또는 특정/비공개 워크 퍼밋을 포함한 다양한 방법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IEC(International Experience Canada) 프로그램 자격이 있는 사람이나 유학생 또는 외국인 근로자의 배우자 또는 사실혼 파트너의 경우 개방형 취업 허가가 가장 좋은 반면 폐쇄/특정 취업 허가는 노동 시장 영향 평가(LMIA) 및 회사 내 전송에서.

2. 캐나다에서 XNUMX년 근무 경험

캐나다 익스피리언스 클래스(Canada Experience Class) 자격을 얻으려면 캐나다에서 최소 XNUMX년 동안 숙련 노동자로 일했어야 합니다. 작업은 O, A 또는 B 작업으로 NOC의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풀 타임 학생으로 수행한 작업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워킹홀리데이 비자와 같은 임시 워킹 비자를 통해 모은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자격이 되십시오

당신은 캐나다 익스피리언스 클래스 대상 위의 요구 사항을 충족했을 때. 영어의 IELTS 또는 프랑스어의 TEF와 같은 캐나다 언어에 대한 시험을 볼 수 있습니다. 완료하는 데 시간이 걸리므로 제시간에 ECA에 등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온라인 익스프레스 엔트리 프로필 생성

Canada Experience Class는 EE(Federal Express Entry)에서 관리하므로 CEC 자격을 얻으려면 온라인 프로필을 만들어야 합니다. 귀하의 프로필은 CRS 기준에 따라 1200점 이상으로 평가됩니다. 점수는 연령, 업무 경험, 언어 능력, 교육 및 기타 요소를 기반으로 합니다. 성공적인 후보자는 캐나다 이민국(IRCC)에서 개최하는 추첨을 통해 캐나다 영주권을 신청하도록 초대됩니다. 채점에 사용되므로 모든 세부 사항을 포함해야 합니다.

5. 문서 준비

위에서 언급했듯이 프로세스가 빠릅니다. 따라서 캐나다 PR을 위한 ITA(Invitation To Apply)를 받은 후 문서를 수집하고 준비해야 합니다. 초청장을 받은 날로부터 60일 이내에 신청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6. 자격증 취득

위에서 언급했듯이 캐나다 체험 수업은 처리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으며 XNUMX개월 이내에 완료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인증을 받으면 확인 메시지를 받게 됩니다. 이것은 캐나다 영주권(PR) 허가를 받았다는 증거입니다. 이를 통해 특별한 숙련 작업을 선호하는 퀘벡 주를 제외하고 원하는 모든 주에서 거주할 수 있습니다.

CEC에 필요한 서류

캐나다 체험 수업에 필요한 서류

CEC(캐나다 익스피리언스 클래스)에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범죄 기록 확인;
  2. 진단서
  3. 유효한 국제 여권
  4. 언어 테스트 결과;
  5. 주정부 지명(어떤 주에서든 인증서가 있는 경우).

캐나다 CEC에서 유효한 경력

숙련된 작업 경험은 유급 작업이어야 합니다. 이 작업에는 풀 타임 학생으로 수행한 자영업 작업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유급 직업이 아닌 자원봉사 또는 인턴십은 계산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좋은 점은 전일제나 아르바이트를 할 수 있지만 주당 30시간 이후에 한 일은 계산에 포함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캐나다 경험 클래스의 직업 경험 계산

정규직의 경우 다음 중 하나를 위해 일할 수 있습니다. 30개월 동안 한 작업에서 주당 12시간, 이는 연간 1,560시간에 해당합니다. 최저 노동 시간입니다.
또는 하나 이상의 작업을 수행하고 도달하는 데 시간을 더할 수 있습니다. 주당 최소 30시간. 아르바이트의 경우 가능한 한 많은 일자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 주당 최소 15시간. 따라서 24개월 동안 일하게 됩니다. 연간 최소 1,560시간.

캐나다 익스피리언스 클래스 익스프레스 엔트리 추첨

이것은 CIC에서 가장 높은 순위의 후보자를 위한 추첨으로 구성된 IRCC입니다. EE 추첨은 종합 순위 시스템 이상의 특정 점수를 얻은 후보자를 위한 것입니다. 추첨은 XNUMX주마다 여러 명의 성공적인 후보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최소 CRS 이상의 점수를 받은 경우, 합격자 수에 따라 추첨을 위해 호출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CRS에서 높은 순위에 오르는 데 필요한 모든 점수를 얻어야 무승부 자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신청 초대 (ITA) 캐나다 PR 후보자를 사전에 자격을 부여합니다.

PR에 캐나다 체험 클래스를 사용하는 경우의 이점

CEC에 따라 PR을 신청하면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이점이 있습니다.

  • 퀘벡 이외의 거주지 선택.
  • 다른 형태의 PR에 비해 취득시간이 짧기 때문에 후보자에게 용이합니다.
  • 또한 자금 정산 증명서를 제시할 필요도 없습니다. Express Entry 시스템의 다른 프로그램에서 PR을 신청하려면 자금 정산 증명서가 있어야 하지만 CEC에서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를 통해 PR에 지원하는 후보자들은 그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캐나다 익스피리언스 클래스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

Q: Federal Skilled Worker와 Canadian Experience Class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답변: Federal Skilled Worker Program은 캐나다에 영구적으로 이민을 원하는 외국인근로자 프로그램이고 Canada Experience Class는 캐나다에서 XNUMX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외국인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Q: 캐나다 체험 클래스에 몇 점이 필요합니까?
답변: CEC에 따른 신청자가 ITA 자격을 얻으려면 최소 470점이 필요합니다. 이를 통해 후보자는 캐나다에서 영주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Q: 캐나다 체험반은 누가 신청할 수 있나요?
답변: 캐나다에서 1560년 동안 근무한 경험이 있는 후보자만 CEC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격을 얻으려면 XNUMX 근무 시간을 완료해야 합니다.
Q: 캐나다 익스피리언스 클래스에 자금 증명이 필요합니까?
답변: 아니요, 캐나다 체험 클래스에 초대된 경우 지불 증명서를 제공할 필요가 없습니다. 시스템은 모든 후보자가 지불 증명서를 제시하도록 요구하지만 캐나다 체험 수업 프로그램에 초대되었음을 보여주는 문서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Q: 누가 캐나다 체험 수업에 참여할 수 있습니까?
답변: 이것은 이미 캐나다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고 영주권자가 되기를 원하는 후보자를 위한 것입니다. 자격을 얻으려면 최소 XNUMX년의 근무 경험이 있어야 합니다.
Q: 캐나다 익스피리언스 클래스 비자로 어디에서 살 수 있나요?
답변: 프랑스어를 사용하는 퀘벡을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 거주할 수 있습니다. 퀘벡 주에 거주하려면 특별 프로그램을 신청하고 프랑스어로 언어 시험을 치러야 합니다.